IBK저축은행, 기업신용등급 A등급 획득...퇴직연금 내 원리금 보장상품 운용 가능
상태바
IBK저축은행, 기업신용등급 A등급 획득...퇴직연금 내 원리금 보장상품 운용 가능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10.2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저축은행이 기업신용등급 A등급을 획득하며 퇴직연금 상품 내 정기예금 운용이 가능해 졌다.  

IBK저축은행이 한국신용평가로부터 업계 최고수준의 기업신용등급 ‘A/안정적’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는 올 하반기부터 퇴직연금 상품 내 저축은행 정기예금 운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사업 참여 준비를 위해 기업신용평가를 신청한 결과이다.
 
한국신용평가는 IBK저축은행이 과거 부실저축은행에서 인수했던 부실자산을 정리하여 우수한 자산건전성을 갖추게 되었고, IBK금융그룹 내 대표적인 서민금융회사로서 다변화된 대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주요 평가요인으로 꼽았다.
 
이와 함께 지속적인 경비절감 노력 및 자산건전성 제고노력에 힘입어 고금리대출을 취급하지 않음에도 양호한 수익성을 보유하고 있는 점과 유사시 모행인 IBK기업은행의 지원 가능성 등을 감안하여 업계 최고수준의 기업신용등급 ‘A/안정적’을 부여했다.
 
퇴직연금 내 원리금 보장상품 제공 금융기관의 필수요건은 신용등급 BBB이상이다. 이번 평가를 통해 필수요건을 훨씬 상회하는 A등급을 획득하게 된 IBK저축은행은 향후 시중은행, 증권 등 국내 주요 금융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원활한 운용자금 조달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백성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