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대학생 대상 ‘웨일 확장앱 콘테스트’...22일부터 브라우저 확장앱 공모
상태바
네이버, 대학생 대상 ‘웨일 확장앱 콘테스트’...22일부터 브라우저 확장앱 공모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8.10.22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hale과 함께 더 편리한 브라우저 경험을 만들어나갈 아이디어 모집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제공하는 옴니태스킹 브라우저 웨일(Whale)이 22일부터 확장앱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웨일 브라우저 내에서 사용 가능한 편리하고 재미있는 확장앱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는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웨일은 네이버가 사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인터넷 사용 환경과 경험을 제공하고자 선보인 옴니태스킹 브라우저다. 지난 4월 작은 모바일 화면을 고려해 브라우저를 더 넓게 쓸 수 있도록 설계한 모바일 버전을 출시하고, PC와의 자연스러운 연동도 지원하고 있다.

웨일 확장앱을 활용하면 웨일 PC브라우저 내에서 제공하는 기본 기능 외에도 다양하고 편리한 부가 기능들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브라우저 내에 설치가 가능하며, 개발한 확장앱은 웨일 스토어를 통해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할 수도 있다.

콘테스트 참가 방법은 간단하다. 웨일 개발자센터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API를 활용해 사용자들에게 재미있고 편리한 가치와 사용성을 줄 수 있는 확장앱 아이디어를 제안, 개발하기만 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다음달 14일까지 웨일 확장앱에 대한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예선을 거쳐 선정된 본선 진출자 30팀은 네이버 개발자들과의 멘토링을 거쳐 실제 개발한 확장앱을 제출하게 되며, 결선을 거쳐 12월 20일 최종 수상자들이 발표된다. 최종 수상한 7팀에게는 총 1,2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주어지며, 본선 진출팀에게도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네이버 웨일 김효 리더는 “다양한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는 사이드바 등 웨일 브라우저만의 공간을 활용해 사용자들이 자연스럽고 편리하게 웹 공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주는 확장앱들을 기대한다”며 “유용성과 창의성, 실제 구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수상팀을 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