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난치병 은총이와 함께하는 철인3종 경기...가수 션, 황창화 지역난방공사 사장 등 참여
상태바
희귀·난치병 은총이와 함께하는 철인3종 경기...가수 션, 황창화 지역난방공사 사장 등 참여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8.10.2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41명의 대회참가비 8,100만원 전액, 어린이 재활병원에 치료비 기부...누적 4억5천만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21일 한강 난지공원 일대에서 1,141명의 철인들이 참가한 가운데 희귀 난치병 퇴치를 위한 ‘제6회 은총이와 함께하는 철인 3종 경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참가비 8,100만원을 푸르메재단의 어린이 재활병원 치료비 등으로 전액 기부했다. 지난 2013년 이래 올해까지 누적 기부금액은 4억500만원이다. 

이 대회는 희귀·난치병을 가지고 있는 은총이의 이름을 따서 2013년부터 열리고 있는데, 공사가 대회 운영비 전액을 지원하며, (사)대한철인3종협회가 주최, 마포구청과 푸르메재단 등이 후원하고 있다. 

박은총 부자(가운데)가 이번 행사에 함께 참여했다.

대회에 참가한 1,141명의 선수들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수영 1.5㎞, 싸이클 40㎞, 달리기 10㎞에 이르는 험난한 코스를 완주하며 단순 기부가 아닌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 없는 사회 만들기에 동참하였다. 

이날 대회에는 황창화 지역난방공사 사장을 비롯해, 유동균 마포구청장, 오장환 대한철인협회 부회장, 백경학 푸르메재단 이사 등많은 귀빈들이 참석하여 선수들을 격려했다. 

방송인 김용만씨의 사회와 함께, 대회 홍보대사인 가수 션은 올해도 선수로 참가, 은총부자와 뜻을 같이 나누었고, 공사 임직원과 대학생기자단을 포함한 2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도 대회를 함께 하였다. 

홍보대사 가수 션(왼쪽 두번째),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 황창화(왼쪽 세번째)

공사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기부에 참여하고 봉사하는 나눔의 장을 마련 하였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나눔문화 확산과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아버지와 함께 한 박은총(16세)군은 전남 출생으로 전북 군산시에 거주 중으로 뇌병변 장애1급(뇌병변장애는 뇌성마비, 외상성 뇌손상, 뇌졸중등 뇌의 기질적병변으로 인하여 발생한 신체적 장애)에다가 스터지웨버증후군, 크리펠 트레노우네이증후군, 오타모반 증후군을 앓고 있다. 오른쪽 뇌 절제수술(왼쪽이 마비가 있으나, 꾸준한 재활치료로 활동가능)에 녹내장으로 오른쪽 눈 수술 2회와 왼쪽 눈 수술 1회를 한 상태다. 

한편, 2016년에 완공된 어린이 재활병원에는 매일 약 5백명의 장애아동들이 조기 발견과 치료 등을 위해 이용하고 있다. 장애아동을 위한 어린이 재활병원의 성공적인 건립ㆍ운영은 지역공동체 안에서 상생발전을 이룩한 성공적인 사례로 알려지고 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