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상록재단, 조선 왕릉 숲 되살린다
상태바
LG상록재단, 조선 왕릉 숲 되살린다
  • 김경호
  • 승인 2013.04.2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가 도심 속 산성화된 숲을 건강한 생명의 숲으로 되살린다.

LG상록재단은 24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서오릉에서 ‘산성화피해 산림회복사업’ 행사를 갖고, 이달 말까지 인근토양 약 50헥타아르(ha)에 칼슘, 마그네슘이 함유된 토양개량제 124톤을 살포하기로 했다.

‘산성화피해 산림회복사업’은 산성비와 대기오염 등으로 산성화가 진행된 대도시 및 공업지역 주변 산림 토양을 정상적으로 회복시키는 사업이다.

LG상록재단은 현재 산도 pH 4.6로 산성화가 많이 진행된 서오릉의 토양을 수목 생장에 적합한 산도 pH 5.5 수준까지 개선해 미생물의 증식을 촉진하고 토양 비옥도를 높이는 등 산림 생태계를 건강하게 회복시킬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LG상록재단 남상건 부사장, 정윤석 전무, 백을선 한국임업진흥원 총괄본부장, 나명하 문화재청 조선왕릉관리소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남상건 LG상록재단 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 사업을 계기로 ‘서오릉’을 비롯한 조선왕릉의 숲이 더욱 푸르고 건강한 생명의 숲으로 가꾸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조선시대 왕가의 무덤이자 사적 제198호인 서오릉은 왕릉의 역사적 가치와 수려한 자연경관의 조화를 인정받아 2009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기도 했다.

한편, LG는 자연생태계 보전을 위해 지난 1997년 LG상록재단을 설립, 올해로 15년째 한국임업진흥원과 함께 ‘산성화 피해 산림회복사업’을 전개해 오고 있다. 지금까지 서울, 안산, 인천, 여수 등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이 많은 대도시 및 공업지역에서 서울 남산 면적의 2배에 달하는 650헥타아르(ha)의 산림을 회복시켜왔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