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매장결제, 하이마트 서비스 오픈...출시 5개월만에 35개 대형 브랜드로 영역확장
상태바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하이마트 서비스 오픈...출시 5개월만에 35개 대형 브랜드로 영역확장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10.1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 매장결제가 하이마트에 서비스를 오픈하며, 출시 5개월 만에 35개 대형 브랜드 매장으로 영역을 넓혔다. 

카카오페이가 자사의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 매장결제’가 출시 5개월 만에 35개 이상 대형 브랜드의 매장에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매장결제’는 카카오톡에 생성된 QR코드·바코드를 매장 단말기로 스캔해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갑이 없어도 모바일 하나만 있으면 오프라인에서 결제할 수 있다는 편의성을 제공하며 빠르게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서비스 출시 이후 식사, 음료, 뷰티, 도서, 영화, 마트 등 다양한 생활 밀착 브랜드와 제휴를 확대해온 카카오페이는 19일 국내 최대 전자제품 판매점 하이마트에 서비스를 오픈했다. 전자제품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브랜드로는 첫 제휴로, 전국 하이마트 매장에서 각종 생활 가전 및 IT 기기를 ‘카카오페이 매장결제’로 구매할 수 있다.

쇼핑의 영역도 넓어진다. 오는 22일 두타면세점, 29일 두타몰이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서비스가 도입되며, 향후 카카오페이 멤버십 제휴를 통해 다양한 고객 혜택 및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25일부터는 편의점 브랜드 GS25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카카오페이 멤버십과 GS&POINT를 연결한 사용자들은 카카오톡 화면에 있는 QR코드를 보여주면 결제와 동시에 포인트 적립까지 할 수 있으며, GS25의 증정 프로모션 상품 구매 시 10%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POP 할인 혜택도 한 번에 받을 수 있다.

사용자들을 위한 기존 제휴사들의 프로모션도 업종별로 다양하게 진행 중이다. 먼저, 화장품 브랜드 에뛰드는 19일부터 이달 말까지 ‘카카오페이 매장결제’로 1만5천 원 이상 결제 시 5천 원을 할인해준다. 아리따움은 20일까지 3만 원 이상 결제 시 1만 원 할인과 1만 원 상당의 틴트를 제공하며, 네이처컬렉션도 오는 22일부터 이달 말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말까지 커피전문점 커피빈, 엔제리너스, 카페드롭탑에서는 5천 원 이상 결제 시 1천 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탐앤탐스에서는 1만 원 이상 결제 시 2천 원을 받을 수 있다.

CGV 전국 155개 상영관에서는 매표소와 매점에서 1만5천 원 이상 결제 시 콤보 4천 원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올해 말까지 진행하며, 편의점 브랜드 세븐일레븐에서는 11월 말까지, 이마트24에서는 12월 말까지 5천 원 이상 결제 시 1천 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국내에서는 생소했던 오프라인 모바일 결제 시스템인 ‘카카오페이 매장결제’가 출시 5개월 만에 35개 이상 대형 브랜드에 서비스를 오픈하며 빠른 속도로 입지를 넓혀가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사용자들이 더 많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카카오페이 매장결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휴사 확대와 함께 할인, 증정 등 추가 혜택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백성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