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찬의 60초 골프노트]PGA와 PGA투어가 뭔가요?
상태바
[안성찬의 60초 골프노트]PGA와 PGA투어가 뭔가요?
  • 안성찬 골프전문기자
  • 승인 2018.10.18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GA투어 중 하나인 CJ컵. 사진=JNA 정진직, 한석규 포토

PGA가 뭐지? 우스개소리지만 '프로판 가스' 인가?
PGA는 Professional Golfers Association of America를 줄인 말이다. 미국프로골프협회를 말하며  미국의 남자 프로 골프를 주관하는 단체로 1916년 창설됐다. 미국 플로리다주 팜비치가든에 위치하고 있다. 2만8000여 명의 남녀 프로 선수들이 회원으로 소속돼 있다.

그럼 PGA투어(TOUR)는? PGA가 사단법인이기때문에 사업을 하기위해 만든 회사라고 보면 된다. 1995년 설립돼 주로 대회주최와 자선사업을 한다. 제주 클럽 나인브릿지에서 열리는 더 CJ컵은 PGA투어 주관으로 열린다.  물론 주최는 CJ그룹이다.

LPGA는 미국여자프로골프협회(Ladies Professional Golf Association)로 미국 플로리다주 데이토나 비치에 있다. 'of America' 가 빠져 있다.

우리는 조금 다르다. 한국프로골프협회는 KPGA(Korea Professional Golfers Association),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는 KLPGA(Korea Professional (Ladies Golfers Association)로 표기한다. 

그런데 재미난 사실은 미국의 남자나 여자프로골프협회를 쓸때는 통상적으로 PGA나 LPGA앞에 미국, 즉 US를 붙이지 않고 사용한다는 점이 특이하다. US를 붙여야 할까, 말아야 할까. 그것이 궁금하다. 골프大記者

안성찬 골프전문기자  golf@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