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Dapp개발자·기업들 대상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 개최
상태바
두나무, Dapp개발자·기업들 대상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 개최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10.12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나무가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의 저변 확장을 위해 디앱(Dapp) 개발자와 기업들이 참석하는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한다. 

두나무 블록체인 연구소 ‘람다(Lambda)256’이 제1회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를 오는 10월 23일 두나무 본사 2층에 위치한 업비트 라운지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람다256의 차세대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인 ‘루니버스’는, 개발자와 기업들이 본연의 사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누구나 쉽게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높은 사용성, 파트너 자체 메인넷을 통한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과 운영을 위한 △거버넌스 도구 지원,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는 △합리적인 비용 정책 등을 주요 특장점으로 갖고 있다.

두나무가 제1회 루니버스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한다. <두나무 제공>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는 ‘우리 서비스에 블록체인을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라는 주제하에 자체 서비스 내 블록체인을 적용하려는 기업 또는 DApp 개발자 모두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강연을 진행하는 메인 홀과 참여 활동을 할 수 있는 세미나 룸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메인 홀에서는 람다256 박재현 연구소장, 오재훈 테크 리드(Tech Lead), 박광세 비즈 리드(Biz Lead)가 참여해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까지 루니버스에 대한 소개와 데모 시연을 선보인다.

이어 3시 10분부터 40분까지 사용자와 Dapp을 위한 비트베리 월렛 서비스, 3시 40분부터 4시 10분까지 루니버스와 올비트 서포트 프로그램, 4시 10분부터 40분까지 개발자를 위한 취약점 자동 분석 서비스, 4시 40분부터 5시 10분까지 ERC721 토큰의 In-Game 적용, 5시 10분부터 40분까지 기업 친화적 블록체인 플랫폼 Hyperledger Fabric을 소개한다.

참여 활동이 진행되는 세미나 룸에서는 루니버스 및 파트너사의 서비스를 사용 체험해볼 수 있으며, 베타 서비스 신청, 1:1 상담 등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참가 등록은 온오프믹스 사이트에서 ‘Luniverse’를 검색 후 신청하면 된다.

박재현 람다256 연구소장은 “루니버스는 블록체인 대중화를 위한 핵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며 여러 기업과 개발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며 “이번 파트너스 데이가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을 위한 또 하나의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람다256은 블록체인 기술 저변 확대 및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지난 5월 설립되었으며, 9월부터 루니버스 플랫폼 베타 서비스를 운영 중에 있다. 베타 서비스는 루니버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백성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