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We코노미 사회
스마트초이스, SK텔레콤만 23억… 주요발생원인은?
사진=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

스마트초이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다.

스마트초이스는 현재 통신 미환급액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서버량에 비해 이용자가 폭주해 원활한 사용이 어려운 상태.

소마트초이스의 통신 미환급액 서비스는 통신서비스를 해지할 때 처리되지 못하고 통신사에 남아있는 금액이다. 선납금액 잔여정산금이 미반환 되거나 자동이체 추가할인이 적용되지 않아 과납한 경우 등이 주요 발생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올해 6월 기준 미환급액은 43억 원이 넘고 66만여 건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금액으로 보면 SK텔레콤이 23억3200만원, LG유플러스가 10억6200만원, KT가 9억900만원 등의 순으로 이어졌다. 건수로는 LG유플러스가 38만건, KT가 18만2000건, SK텔레콤이 9만3000건이었다.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조회가 가능하다. KT는 080-000-1618, SKT는 080-011-6000, 1599-0077, LG유플러스는 080-019-7000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스마트초이스는 이외에도 단말기지원금 조회, 이동전화 요금제 추천, 중고폰 시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수민 기자  viewerscokr@gmail.com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