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유통&라이프
11번가, '호피' 아이템 검색횟수 최근 15배 이상 급증...국내 패션 시장서 '복고 열풍' 다시 부나?작년 동기 대비 검색 횟수 약 15배 증가
최근 11번가에서 '호피' 아이템 검색이 작년 동기 대비 15배 이상 급증하자 국내 패션 시장에 다시금 복고 열풍이 불 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국내 패션 시장에 복고 열풍이 다시 불고 있다. 최근 F/W 패션 트렌드로 호피, 체크 등 레트로 스타일이 눈에 띄게 보인다는 분석이다.

11번가는 올 가을 패션 트렌드로 떠오른 '호피' 아이템의 검색횟수가 최근 15배 이상 급증했다고 11일 밝혔다.

11번가에 따르면 ‘호피’ 검색횟수는 이 달 들어(1~9일) 총 4857회로 호피 스카프, 호피 플랫슈즈, 호피 블로퍼, 호피 원피스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이 검색 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의 검색횟수 310회에 비해 크게 늘어난 수치다.

지난해 ‘호피’ 키워드와 함께 검색된 아이템은 가방, 구두, 원피스, 스카프 등 기본 아이템 위주였다면 올해는 귀걸이, 베레모, 캐리어 등 보다 다채로운 잡화 아이템으로 카테고리가 확장된 것으로 나타났다.

11번가 하원지 MD는 “예전에는 다소 과한 패션으로 여겨졌던 호피 패션이 요즘에는 한층 밝은 색상의 패턴이나 실크, 시폰 소재에 더해지면서 색다른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며 “호피 패턴은 스카프나 가방, 구두 등 한가지 아이템만으로도 강렬한 포인트를 줄 수 있어 남녀 모두에게 인기”라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  market@greened.kr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세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