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메이션8, 미국 헬스케어 벤처 투자로 높은 투자 수익 달성
상태바
포메이션8, 미국 헬스케어 벤처 투자로 높은 투자 수익 달성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8.10.10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든트헬스 나스닥 IPO 성공…첫날 거래가 70% 급등

글로벌 벤처캐피털 포메이션그룹의 구본웅 대표가 이끌었던 포메이션8 펀드가 미국의 유망 헬스케어 벤처기업 투자를 통해 높은 수익을 남기는 성과를 달성하는데 성공했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포메이션8(대표 구본웅)이 투자를 진행했던 미국의 헬스케어 벤처기업인 가든트헬스(Guardant Health)가 지난 4일 미국 나스닥에 성공적으로 상장하면서, 포메이션8이 500억 원 이상의 수익을 남기는 투자 성과를 달성한 것으로 전해졌다.

포메이션8과 소프트뱅크 등이 투자를 진행한 가든트헬스(Guardant Health)의 주가는 나스닥 거래 시작 첫 날인 10월 4일(뉴욕 현지시간) IPO(기업공개) 최초 공모가 대비 약 70% 가까이 급등하면서 주목을 받았다.

이날 가든트헬스의 주가는 최고 80% 이상 수준까지 급등했고 주당 32.20 달러로 마감했다. 가든트헬스는 이번 IPO에서 1950만 주를 주당 19달러에 판매해 당초 예상치를 상회하는 2억 3,800만 달러를 조달하는데 성공했다.

포메이션8은 지난 2014년 12월 미래 유망 기술로 꼽히는 액체생검(Liquid biopsies)을 개발해온 가든트헬스에 약 150억 원을 투자했다. 액체생검은 간단한 혈액 샘플로 암의 징후를 발견하는 기술로 암 조기 발견과 치료를 위한 획기적인 기술로 업계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 동안 가든트헬스는 포메이션8과 소프트뱅크 등의 투자자로부터 3억6000만 달러(한화 약40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포메이션그룹의 구본웅 대표는 “가든트헬스가 개발하고 있는 액체생검인 ‘Guardant360’은 암 진단 분야를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는 유망 기술로 판단해 초기 단계에서 투자를 진행했다”며 “포메이션8이 미국 벤처기업 투자를 통해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투자 대비 큰 성과를 기록한 또 하나의 성공 사례가 됐다”고 밝혔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