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뉴욕 공연에 타임스퀘어에 뷔 개인광고·LG전자 잇단 광고판 등장 '열광'
상태바
방탄소년단 뉴욕 공연에 타임스퀘어에 뷔 개인광고·LG전자 잇단 광고판 등장 '열광'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8.10.08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미국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상영

방탄소년단(BTS)의 미국 뉴욕 공연에 맞춰 뉴욕 중심가 맨하탄 타임스퀘어에서 팬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열리는 등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방탄소년단 뷔가 타임스퀘어 ABC 슈퍼사인에 전세계 최초로 개인광고가 게재돼 영국 메트로가 관련 기사를 보도하기도 했다. 

LG전자는 현지시간 6일 오후 10시부터 24시간 동안 SNS를 통해 팬들이 신청한 뮤직비디오와 응원메시지를 뉴욕 타임스스퀘어 LG전자 전광판에 상영했다.

또, LG전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오클랜드, 시카고, 뉴욕 등지에서 열린 방탄소년단 월드투어 콘서트에서 LG전자 제품을 체험하는 동시에 방탄소년단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BTS 스튜디오’를 운영해 젊은 층으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LG전자가 방탄소년단의 뉴욕 공연에 맞춰 현지시간 6일 오후 10시부터 24시간 동안 SNS를 통해 팬들이 신청한 뮤직비디오와 응원메시지를 뉴욕 타임스스퀘어 LG전자 전광판에 상영했다. LG전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오클랜드, 시카고, 뉴욕 등지에서 열린 방탄소년단 월드투어 콘서트에서 LG전자 제품을 체험하는 동시에 방탄소년단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BTS 스튜디오’를 운영해 젊은 층으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특히 LG전자는 방탄소년단의 미국 공연기간 중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팬들과 ‘BTS 스튜디오’의 콘텐츠를 공유하며 소통했다. 이 콘텐츠는 한 달여 동안 6천2백만뷰를 기록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러브 유어셀프' 월드 투어를 진행 중인 가운데, 6일(현지시간) 오후 한국 가수로는 최초로 뉴욕 시티필드에서 콘서트를 개최했다.

방탄소년단은 4만 2천여 석 대규모의 공연장 티켓을 오픈 1시간만에 전석 매진시키는 기염을 토했 뿐 아니라, 팬들은 공연 4~5일 전부터 콘서트장 캠핑노숙 등 진풍경을 연출했다.

또한 뉴욕시로부터 공연 당일 지하철 급행열차를 추가 배치 받는 등 미국 최대 도시인 뉴욕이 들썩거렸다.

특히 팬들은 콘서트가 개최되는 6일, 뉴욕 맨하탄 타임스퀘어(Times Square)의 심장과도 같은 최중심부에 위치한 ABC 슈퍼사인(Supersign) LED 광고판에 전세계 연예인 최초로 방탄소년단 뷔의 개인광고가 송출되는 또 하나의 진기록을 만들었다.

이번 타임스퀘어 ABC 슈퍼사인 방탄소년단 뷔 개인광고는 뷔의 북미 콘서트 피날레를 축하하기 위해 뷔의 국·내외 팬들이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방탄소년단 뷔의 높아진 글로벌 위상을 보여줄 뿐 아니라, 전세계 개인팬덤 경제의 규모나 범위가 대폭 확대되어 있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준다. 

방탄소년단(BTS) 뷔가 미국 타임스퀘어 ABC 슈퍼사인에 전세계 최초로 개인광고가 게재돼 영국 메트로가 관련 기사를 보도하는 등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 뷔는 지난 5일,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팬들과의 만남을 가지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생방송 시간 동안 2억여 개의 하트를 받고 250만 명이 동시 시청하는 등 V라이브 개인방송 역대 최고의 기록을 남긴 바 있다.

현재 방탄소년단은 뉴욕 스타필드 공연을 끝으로 북미투어를 마치고, 오는 10일 영국 런던 공연을 시작으로 유럽 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