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한중 아로새김 프로젝트’ 진행..."한중 민간 문화교류 활성화에 앞장 서겠다"
상태바
호텔신라, ‘한중 아로새김 프로젝트’ 진행..."한중 민간 문화교류 활성화에 앞장 서겠다"
  • 안세준 기자
  • 승인 2018.10.08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어 자격증 취득', '서비스 매너 교육', '진로·직업 교육', '멘토링' 실시
호텔신라가 ‘한중 아로새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호텔신라가 한국·중국 학생들의 민간 문화교류를 위해 두 팔을 걷어 올렸다.

호텔신라는 지난 6일 인천 차이나타운에서 한국 고등학생 30여 명과 재한 중국 유학생 30여 명이 함께하는 ‘한중 아로새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한중 아로새김 프로젝트는 호텔신라의 두 사회공헌 활동인 고등학생 진로직무 교육 활동 ‘드림메이커’와 한국 전통시장을 알리는 ‘방방곡곡 알림단’의 연계를 통해 한국과 중국의 문화를 교류하며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회공헌 특별 프로그램이다.

'아로새긴다'는 '마음속에 뚜렷이 기억하다'라는 뜻을 가진 순우리말로 한중 양국의 문화와 역사를 서로에게 알려주며 추억으로 간직하길 바라는 취지를 담았다.

한중 아로새김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국 고등학생 30여 명은 현재 서울지역 드림메이커 8기 글로벌서비스 분과 소속 학생들로, 글로벌 역량 개발을 위해 호텔신라가 지원하는 중국어 자격증 취득(한어수평고시, HSK) 관련 학습, 서비스 매너 교육, 진로·직업 교육, 멘토링 등을 받고 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중국어를 배우고 있는 드림메이커 학생들이 중국인을 실제로 만나 함께 중국문화를 체험하고 학습의욕도 높이는 뜻깊은 교류 프로그램이었다”면서 “한국과 중국의 문화를 번갈아 가며 체험할 수 있도록 교류의 장을 지속해서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세준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