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형 성과공유제 활성화 열띤 토론
상태바
포스코형 성과공유제 활성화 열띤 토론
  • 김인배
  • 승인 2013.03.28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직 출자사는 성과공유제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이 부족한 것 같아요. 또 출자사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성과공유 모델 개발도 필요해요.”

“말로만 성과공유제를 도입했지 아직 제대로 시행되지 않은 출자사도 있어요. 단순히 몇 개사에 성과공유제를 도입했다는 실적보다는 내실 있는 진행과 우수 사례 발굴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요?”

3월 14일과 15일,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한솔오크밸리에 포스코와 출자사 동반성장 담당자 45명, 국내 성과공유제를 관리하는 대중소기업협력재단 직원 10명이 모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들의 관심사는 포스코형 성과공유제 ‘FOCUS’의 조기 정착과 출자사 확대 그리고 운영 내실화를 모색하는 것. 성과공유제를 통해 기업생태계의 경쟁력을 높이고 국내 동반성장문화를 선도하겠다는 포스코패밀리의 의지가 한데 모인 자리였다.

포스코형 성과공유제의 발전방안을 수립하려는 이번 워크숍의 첫날은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의 정부 성과공유정책 안내로 시작해 FOCUS 소개와 출자사별 성과공유 추진계획을 서로 나누는 시간이었다.

합동토론이 이뤄진 이튿날에는 ‘플랜트 업종의 성과공유모델 내실화’ ‘출자사 성과공유제 활성화’ ‘성과공유제 조기정착을 위한 인큐베이팅’ 등을 주제로 열띤 조별 토론이 이어졌다.

출자사별 맞춤형 성과공유제 매뉴얼 및 사례집 발간, 각사의 업무 특성에 맞는 맞춤형 전문 컨설팅 도입 등 이번 워크숍에서는 반짝이는 아이디어도 많이 나왔다. 특히 성과공유제 성공사례를 성과공유 시스템에 게시해 다른 출자사에서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아이디어가 많은 호응을 얻었다.

포스코는 올해 출자사에 성과공유제를 성공적으로 확산하는 데 주력한다. 성과공유제를 도입한 출자사를 지난해 12개사에서 올해 14개사로 늘리고, 성과보상금액도 지난해 561억 원에서 올해 600억 원으로 증액할 예정이다.

 

김인배  ggalba@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