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연강재단 창립 40주년, 미술·공연 예술상 수상자 선정...총 3억7천만원 지원
상태바
두산연강재단 창립 40주년, 미술·공연 예술상 수상자 선정...총 3억7천만원 지원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8.10.0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연강재단은 5일, 서울 종로5가 두산아트센터에서 박용현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두산연강예술상' 시상식을 열었다.

올해 두산연강예술상 공연부문에서는 연출가 김정, 미술 부문에서는 작가 이윤이 씨가 각각 수상자로 선정됐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3억7천만 원 상당의 혜택이 주어진다.

공연부문 수상자에게는 상금 3천 만 원과 1억 7천만 원 상당의 신작 공연 제작비가 지원된다.

미술부문 수상자에게도 상금 3천 만 원과 함께 서울 및 뉴욕 전시, ‘두산레지던시 뉴욕’ 입주(항공권, 생활비 포함) 등 1억 4천만 원 상당이 지원된다.

두산연강재단은 5일 서울 종로5가 두산아트센터에서 ‘제9회 두산연강예술상’ 시상식을 열었다. 왼쪽부터 공연부문 수상자 김정, 두산연강재단 박용현 이사장, 미술부문 수상자 이윤이.

극단 ‘프로젝트 내친김에’의 연출을 맡고 있는 김정 씨는 수상 소감을 통해 “앞으로 내가 무엇을 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을 깊이 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사회적 이슈 탐구에 몰두해온 영상작가 이윤이 씨는 “그 동안 작업을 지지해준 주변 이들을 위해 생활과 작업에 대해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두산연강예술상은 인재의 중요성을 강조한 연강(蓮崗) 박두병 초대회장의 유지를 이어가기 위해 탄생 100주년이던 2010년 제정됐다.  공연과 미술분야에서 독자적인 예술세계를 구축한 만 40세 이하 예술인 중 한국 예술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성장 가능성 높은 예술가들을 선정하고 있다.

박용현 이사장은 “두산연강재단 창립 40주년을 맞아 더욱 뜻 깊은 올해 우리 문화예술의 내일을 이끌어갈 젊고 재능 있는 창작자들을 만나 기쁘다”며 “많은 분들이 수상자들의 예술세계를 알아가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