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틴스플로어, 가우디오랩 맞손...글로벌 VR 콘텐츠 시장 주도 전력
상태바
서틴스플로어, 가우디오랩 맞손...글로벌 VR 콘텐츠 시장 주도 전력
  • 이보미 기자
  • 승인 2018.10.05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콘텐츠 전문 기업인 서틴스플로어가 VR 오디오 솔루션 기업인 가우디오랩과 한층 강화된 몰입형 콘텐츠 개발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뿐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및 서비스 개발에도 나서 VR 콘텐츠 시장을 주도하겠다는 계획이다.

5일 서틴스플로어가 가우디오랩과 업무 계약을 체결하고 몰입형 음향 솔루션을 포함한 5G 기반 프리미엄 가상현실(VR)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 공동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사진은 서틴스플로어와 가우디오랩의 계약 체결식 모습

서틴스플로어는 2015년 VR 기술기반 스타트업으로 시작하면서 실사 기반의 360도 영상 촬영 솔루션에 자체 드론 솔루션까지 갖춰 독보적인 VR 콘텐츠 제작, 유통사로 평가받고 있다. 가우디오랩은 한국에 R&D 기반을 두고 북미 캘리포니아에 2016년 말 진출하여 전세계 VR, AR, 미디어 스트리밍 오디오 솔루션을 공급하며 세계 기술표준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양사는 내년 5G 상용화 서비스 원년에 맞추어 서틴스플로어의 실사기반 360도 영상 콘텐츠와 함께 가우디오랩의 오디오 솔루션을 결합해 시각 위주의 VR 콘텐츠에서 벗어나 사실적인 오디오 구현을 통해 한층 몰입감 높은 콘텐츠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서틴스플로어가 제작하는 VR 콘텐츠와 플랫폼 서비스에 가우디오랩의 오디오 솔루션을 적용하여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일 때마다 실시간으로 영상과 음원을 일치시켜 완벽한 몰입감을 선사할 방침이다.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및 서비스 개발에도 나선다. 오프라인 VR 테마파크 및 VR 극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동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향후 스포츠 중계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라이브 솔루션의 원천 기술 개발도 진행함으로써 사용자의 몰입형 시청각 경험을 극대화 할 예정이다.

박정우 서틴스플로어 대표는 “독보적인 360 VR 콘텐츠를 제작하는 서틴스플로어가 독보적인 오디오 기술을 가진 가우디오랩과 공동으로 콘텐츠 서비스를 개발하게 돼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양사가 함께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오현오 가우디오랩 대표는 “세계 수준의 콘텐츠를 만드는 서틴스플로어와 함께 가우디오랩의 기술력이 빛을 발할 수 있어 무척 고무적”이라며 “양사의 영상, 오디오 기술의 융합을 통해 5G 시대에 걸맞은 수준 높은 가상현실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보미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