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지세무대 2018 서울 중소기업 채용박람회 참가
상태바
웅지세무대 2018 서울 중소기업 채용박람회 참가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8.10.0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웅지세무대학교는 서울 성동구 성동구청 대강당에서 개최된 ‘2018 서울 중소기업 채용박람회’에 30여명의 학생들과 함께 참가했다.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성동구청, 고용노동부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서울동부지청과 함께 개최한 ‘2018 서울 중소기업 채용박람회’는 서울에 위치한 중소기업들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청년 구직자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개최되는 박람회로써, 14일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서울 등 수도권 소재 중소기업과 수도권 청년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만남의 장을 마련했다.  

‘2018 서울 중소기업 채용박람회’는 취업적성 찾기를 지원하는 적성검사, 효과적인 면접을 위한 컬러이미지 컨설팅 및 면접스피치 컨설팅, 여성 구직자를 위한 헤어메이크업 등 구직자들이 면접에 필요한 사항들을 지원하는 행사관이 운영했다.  

웅지세무대학교는 서울 성동구 성동구청 대강당에서 개최된 ‘2018 서울 중소기업 채용박람회’에 30여명의 학생들과 함께 참가했다.

이날, 웅지세무대학교 학생들도 직접 이력서를 작성하고, 현장에서 바로 면접을 보는 등, 자기 적성과 흥미에 맞는 취업처를 찾아서 입사지원을 하는 등 구직활동에 적극 나섰다. 또한, 아직 재학중인 학생들은 면접스피치 컨설팅을 받는 등 앞으로의 취업을 위해 미리 면접을 경험해보기도 하였다.  

면접스피치를 받은 한 학생은 “면접이라는 단어만 들어다 긴장이 되고, 불안해 떨리는데, 면접스피치 컨설팅을 받은 뒤에는 조금은 자연스럽게 자신을 PR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서 매우 만족한며”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 ‘2018 서울 중소기업 채용박람회’에서는 참여기관들의 지원제도 등을 청년구직자들에게 안내하기 위하여 행사지원관이 운영됐다.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기업의 재직자를 위한 청년재직자 내일체움공제 제도, 성동구청 내 구인·구직정보, 고용노동부의 청년내일체움공제 등의 일자리정보가 안내됐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