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 tv 10주년 기념 토크콘서트 '#청춘해' 개최
상태바
KT, 올레 tv 10주년 기념 토크콘서트 '#청춘해' 개최
  • 이보미 기자
  • 승인 2018.09.1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올레 tv 10주년을 기념해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위한 '청춘氣UP 토크콘서트 #청춘해(이하 #청춘해)'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부산 청춘해 콘서트를 비롯, KT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문화 콘텐츠 산업에 기여할 예정이다.

KT는 2018 제 23회 부산국제영화제의 공식 후원사로 다음달 6일 부산 해운대구 소향씨어터에서 ‘청춘氣UP 토크콘서트 #청춘해’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은 10월 청춘氣UP 토크콘서트 ‘#청춘해’ 포스터.

2018 제 23회 부산국제영화제(이하 BIFF)의 공식 후원사인 KT가 다음달 6일 부산 해운대구 소향씨어터에서 ‘#청춘해’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청춘해’는 KT가 2016년부터 젊은 세대를 공감하고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토크콘서트다. 지난해부터는 매달 새로운 주제로 청춘을 찾아가는 #청춘해는 토크와 공연이 어우러진 2030 세대 대표 콘서트로 자리잡았다. #청춘해는 학업 취업 연애 등 일상에 지쳐 따뜻한 말 한마디에 목말라 있던 청춘들이 호응하면서 이번 달 기준 누적 관람객 4만 2천명을 돌파하는 등 매회 매진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KT는 국내 IPTV 1위 사업자로서 지난 10년 간 한국 영화 산업 발전을 위해 BIFF를 후원해왔으며 올해는 특별히 올레 tv 10주년을 기념해 ‘청춘’과 ‘영화’를 컨셉으로 BIFF에서 #청춘해를 개최하게 됐다. 이번 콘서트는 올레 tv 0번 채널에서 방영 중인 영화 소개 프로그램인 ‘무비스타 소셜클럽(이하 무스쇼)’를 통해 생생한 현장을 방송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콘서트는 무스쇼 MC인 조우종이 진행을 맡고 가수 겸 배우 진영과 BIFF 개막작인 ‘뷰티풀데이즈’의 주인공 장동윤이 출연해 ‘무비패밀리’ 코너를 진행한다. 또 음악뿐만 아니라 예능, 드라마에서도 맹활약하고 있는 만능 아이돌 ‘비투비(BTOB)’가 출연해 공연과 함께 청춘들과 공감 토크를 이어갈 예정이다.

KT는 #청춘해 토크콘서트와 함께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Y세대 타깃 캐릭터인 ‘라온’ 소개 이벤트를 통해 솜사탕을 증정하고 포토존에서는 ‘인생네컷’ 기기를 마련해 현장에서 바로 사진을 인화해줄 예정이다. 또 온(ON) 요금제 홍보를 위해 진행된 홍대 팝업스토어 ‘온(ON)식당’에 있던 다양한 오락 기기를 부산으로 옮겨가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누구나 즐길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한편 KT는 BIFF에서 VR 콘텐츠 전문기업 바른손과 함께 VR 영화 상영관을 운영한다. 이 곳에서는 지난 7월 KT 주최로 진행된 VR콘텐츠 공모전인 링크온(LINK ON) 어워드 작품들 중 일부를 VR 영화로 만나볼 수 있다. VR 상영관은 10월 5일부터 12일까지 8일간 영화의전당 BIFF Hill 1층에서 운영된다.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 부사장은 “KT는 IPTV 1위 사업자로 지난 10년간 차별화된 문화 콘텐츠 육성을 위해 많은 고민을 해왔다“며 “이번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열리는 청춘해 콘서트를 비롯해 앞으로도 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 문화 콘텐츠 산업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10월 청춘해 콘서트 티켓은 19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 사이트에서 1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보미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