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추석 연휴 '네트워크 특별 대책' 마련...집중 감시 체계 돌입
상태바
KT, 추석 연휴 '네트워크 특별 대책' 마련...집중 감시 체계 돌입
  • 이보미 기자
  • 승인 2018.09.1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추석 연휴 동안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특별대책을 마련하고 집중 감시 체계에 돌입한다고 19일 밝혔다.

KT는 추석 연휴 동안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특별대책을 마련하고 집중 감시 체계에 돌입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은 KT 네트워크 전문가가 인파가 집중되는 집중관리 대상 중 하나인 인천국제공항 인근 기지국에서 네트워크품질을 점검하는 모습.

KT는 추석 귀성과 귀경 인파로 인해 정체가 예상되는 전국 주요 고속도로 250여 곳, 연휴기간 동안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터미널, KTX와 SRT 역사, 공항, 백화점과 같은 쇼핑몰 등 450여 곳을 포함한 전국 총 700여 곳을 집중 관리 대상으로 지정하고 감시에 돌입한다.

또 연휴기간 동안 일 평균 590여 명의 인력을 투입해 이 지역에 구축된 LTE 기지국 9000여식과 3G 기지국 1700여식을 24시간 관제하고 비상상황 발생에 대비한 긴급 복구 체계를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연휴 기간 중 ‘올레 TV’ ‘올레 TV 모바일’의 실시간 방송 및 VOD 시청량이 증가할 것에 대비하여 미디어 트래픽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데이터 처리량 확대 및 부하분산 작업을 완료했다. 아울러 연휴 기간 중 고객들의 내비게이션 이용량 증가를 대비하여 ‘원내비’ 트래픽 급증 상황에 대한 사전 긴급 대응훈련을 마쳤다.

KT는 명절 연휴 기간을 노린 DDoS 공격, ‘추석 선물’ ’안부 인사’를 사칭한 스미싱 문자 등의 사이버 공격에도 실시간 감시와 사전 차단대응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응할 계획이다.

지정용 KT 네트워크운용본부장 상무는 “추석 연휴기간 중 고객들이 불편함 없이 즐거운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네트워크 품질 관리 체계를 강화했다”며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보미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