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 마련...통화 품질 집중 관리 돌입
상태바
SK텔레콤,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 마련...통화 품질 집중 관리 돌입
  • 이보미 기자
  • 승인 2018.09.1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약 2200명의 네트워크 전문인력을 투입하는 소통 상황실 운영 등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통화품질 집중 감시 체계에 돌입한다고 19일 밝혔다.

SK텔레콤은 19일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통화품질 집중 감시 체계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SK텔레콤 직원들이 경기도 성남시 ‘서울톨게이트’ 인근 기지국 용량 증설 작업을 하고 있는 모습.

SK텔레콤은 추석 당일인 24일 귀향·귀성객들의 미디어 시청이 대폭 늘어 LTE 데이터 사용량이 시간 당 최대 403TB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평시 대비 11.3% 많은 수치로 2GB 용량의 영화를 약 20만6천 편 내려 받을 수 있는 수준이다.

또한 추석 연휴가 시작되기 직전인 21일에 고객들의 음성 및 데이터 접속이 몰리며 평시 대비 접속 시도 횟수가 7%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연휴 기간 평시 대비 T맵 사용량은 51.5% 해외에서 국제 로밍을 이용하는 고객 수도 15% 늘어날 전망이다.

이같은 전망에 따라 SK텔레콤은 고객들의 음성 · 데이터 이용 패턴을 고려해 고속도로 · 국도 · 공원묘지 · 대형마트 · 공항 등 트래픽 밀집 지역 기지국 용량을 증설하고 와이파이 장비도 추가 설치했다.

트래픽이 급증하는 지역에는 이동기지국을 급파할 계획이며 T맵 옥수수 등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들의 서버 증설 · 사전 점검 조치도 완료했다.

더불어 10월 초부터 개최되는 ‘서울 세계 불꽃축제’ ‘진주 남강 유등축제’ 등 주요 지역 축제를 대비해 인근 지역의 기지국 사전 용량 증설 및 품질 점검도 마쳤으며 축제 기간 인파가 밀집되는 지역에 초소형 기지국인 배낭형 LTE 장비 등을 추가로 설치해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보미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