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베트남에 인공지능 호텔 도입 추진
상태바
KT, 베트남에 인공지능 호텔 도입 추진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09.1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트남 최대 건설사 호아빈그룹과 AI 호텔 및 스마트시티 사업협력MOU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베트남 최대 건설사 호아빈그룹(www.hoabinhcorporation.com)과 18일 ‘인공지능 호텔 및 스마트시티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시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East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KT 마케팅부문장 이필재 부사장, 호아빈그룹 르 비엣 하이(Le Viet Hai) 회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인공지능 호텔과 아파트 등 국내 AI B2B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KT와 베트남 최대 건설사 호아빈그룹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베트남 및 동남아시아에 호텔과 아파트형 인공지능 서비스 도입을 추진할 계획이다. 중장기적으로는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주요도시 스마트빌딩 및 스마트시티 사업 추진에 대한 협력을 약속했다.

KT 마케팅부문장 이필재 부사장은 "베트남 최대의 건설사인 호아빈 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기가지니 플랫폼 글로벌 진출의 첫 걸음을 내딛게 됐다”며, “한국시장에서 이미 인정받은 인공지능 호텔과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현지화해 성공적으로 확장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아빈그룹 르 비엣 하이 회장은 “건설업계를 선도하는 대표회사로서, 호아빈 그룹 또한 인공지능(AI)이라는 높은 성장성을 가지고 있는 비즈니스 영역에서 반드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백성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