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저소득층 어린이들에게 아침밥 제공
상태바
아시아나, 저소득층 어린이들에게 아침밥 제공
  • 조원영
  • 승인 2013.03.11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시아나항공이 11일 강서구청 및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저소득층 어린이 아침밥 제공사업 '사랑애올밥' 협약식을 가졌다.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오른쪽 세번째), 노현송 강서구청장(오른쪽 두번째), 이연배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오른쪽 네번째),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마스코트 '열매돌이'(맨 오른쪽)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이 서울시 강서구청과 저소득층 어린이들에게 조식비를 지원한다.

아시아나항공 윤영두 사장은 11일 서울시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 본사에서 노현송 강서구청장, 이연배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愛올밥 제공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강서구 저소득층 어린이 100여명에게 매년6,000만원 상당의 조식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사랑愛올밥 제공사업’은 2007년부터 강서교육지원청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저소득층 어린이들에게 아침식사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사업이며, 아시아나항공은 ‘사랑愛올밥 제공사업’의 유일한 후원기업으로 참여하고 있다. 올밥은 조식의 우리말로, 벼 이삭이 올차게 여물어 마음과 정신을 바르고 곧게 해주는 아침밥을 뜻한다.

아시아나항공 윤영두 사장은 “아시아나 임직원의 마음이 담겨있는 급여끝전기금으로 강서구 저소득층 어린이들이 아침식사를 챙겨먹고 건강하고 바르게 자라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2007년부터 임직원 급여의 천원미만 끝전을 모아 강서구 저소득층 어린이 급식비를 지원해왔으며, 올해 ‘사랑愛올밥 제공사업’ 후원금을 포함해 총 2억 5,000만원을 저소득층 어린이 식사비로 지원하였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