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반려인 위한 펫티켓 수업·실버세대 건강강좌 등 다양한 주거서비스 실시
상태바
대우건설, 반려인 위한 펫티켓 수업·실버세대 건강강좌 등 다양한 주거서비스 실시
  • 이병화 기자
  • 승인 2018.09.18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르지오에서 반려견 행동분석과 펫티켓(펫+에티켓) 알려주는 펫사랑 프로그램 진행

푸르지오가 단순한 주거공간을 벗어나 주거문화를 변화시키고 있다.

대우건설은 반려인, 실버세대 등 다양한 생활양식을 가진 푸르지오 입주민을 위한 주거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대우건설은 18일 밝혔다.

8월부터 9월까지 동탄 파크 푸르지오와 목감 레이크 푸르지오에서는 반려견 행동분석과 펫티켓(펫+에티켓)을 알려주는 펫사랑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펫티켓은 최근 반려견으로 인한 아파트 이웃 간 갈등이 심각해지며 관심을 받고있는 분야다.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들을 수 있는 이 강좌는 올바른 펫티켓 교육을 통해 반려견을 이해하고 공동주택에서 더불어 사는 법을 배울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대우건설은 밝혔다.

같은 기간 한강 신도시 3차 푸르지오와 동탄역 푸르지오에서는 65세 이상 입주민을 대상으로 실버건강강좌를 실시하고 있다. 이 강좌는 웃음치료, 힐링 건강체조, 뇌건강운동 등을 고령자 인지건강 전문강사가 입주민과 함께 실습하며 진행된다.

지난 8월 동탄역 푸르지오에서 65세 이상 입주민을 대상으로 실버건강강좌를 진행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고령사회로 변화함에 따라 실버세대 입주민의 커뮤니티와 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이러한 프로그램을 도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들은 푸르지오에 입주한 후 서비스인 라이프 프리미엄의 일환으로 입주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고 푸르지오는 지난 4월 라이프 프리미엄을 리뉴얼 하면서 서비스 제공범위를 분양 시 견본주택에서부터 내집 방문 행사, 입주 후까지로 확대했다.

프로그램은 무거운 화분 옮기기 등 주부가 혼자 하기 어려운 일을 대신 해주는 대신맨 서비스, 입주 편의용품 렌탈 서비스, 실버 건강 강좌, 펫사랑 프로그램, 푸른도서관 플래너 등 14가지 다양한 서비스로 구성됐고 대우건설은 향후 입주일에 따뜻한 식사를 제공하는 도시락 서비스도 시행할 예정이다.

라이프 프리미엄 서비스는 단지별 특성과 상황에 맞춰 선별적으로 적용된다. 최근 10년 간 20만 가구가 넘는 주택상품을 공급하며 주택시장을 이끌어 온 대우건설이 주거문화도 차별화시켰다고 대우건설은 설명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푸르지오 입주민의 일상을 더 풍요롭게 하기 위해 입주민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라이프 프리미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 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병화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