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인천혜광학교 ‘U+희망도서관’ 2호 선정
상태바
LG유플러스, 인천혜광학교 ‘U+희망도서관’ 2호 선정
  • 이보미 기자
  • 승인 2018.09.1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가 지난해부터 시행하고 있는 독서 보조공학기기 기증 사업인 ‘U+희망도서관’의 일환으로 인천혜광학교를 U+희망도서관 2호로 지정하고 독서 보조 공학기기를 기증하는 행사를 가졌다.

LG유플러스는 사회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시각장애 학생들의 학습을 돕기 위해 17일 인천혜광학교에 독서 보조공학기기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해 활동 모습.<사진제공=LGU+홈페이지>

LG유플러스는 사회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시각장애학생들의 학습을 돕기 위해 인천혜광학교(시각장애학교)에 독서 보조공학기기를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독서 보조공학기기는 인쇄물의 글자를 확대해 보여주거나 음성으로 읽어주는 음성 출력장치로 평소 책을 통한 정보 습득이 어려운 시각장애학생들이 학습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이번 독서 보조공학기기 지원에 앞서 LG유플러스는 임직원들이 기부금 마련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난 7월 ‘즐거운 나눔 경매∙바자회’를 진행했다.

즐거운 나눔 경매∙바자회에는 전국에 재직중인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이 따뜻한 기부에 함께 하고자 평소 아끼던 사인CD나 야구팬을 위한 점퍼, 구하기 어려운 한정판 와인, 소중한 추억이 담긴 유아용품 등 다양한 애장품을 아낌없이 기증했다. 이를 온∙오프라인 경매 및 바자회로 판매해 마련된 수익금 1420여만원 전액은 독서 보조공학기기 구매 비용으로 사용됐다.

독서 보조공학기기는 17일 인천광역시 부평구에 위치한 인천혜광학교에서 LG유플러스 임직원, 하트-하트재단 관계자, 인천혜광학교 관계자 및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기증식과 함께 전달됐다.

이날 기증식에서는 LG유플러스 임직원들과 시각장애학생들이 ‘향기 나는 석고 방향제 만들기’도 함께 하면서 평소 가졌던 꿈과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안병렬 LG유플러스 수도권인프라담당 상무는 “임직원들과 함께 나눔 바자회로 모은 기부금이 시각장애학생들을 위해 의미 있게 사용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독서 보조공학기기가 작게나마 시각장애학생들의 학습을 돕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진아 하트-하트재단 사무국장은 “시각장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LG유플러스와 함께하고 있는 보조공학기기 지원은 시각장애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시각장애학생들이 책을 통해 더 넓은 세상을 만나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준 LG유플러스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보미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