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자산개발, “색칠하며 사랑 나눠요!”...명화 컬러링 봉사활동 '화제'
상태바
롯데자산개발, “색칠하며 사랑 나눠요!”...명화 컬러링 봉사활동 '화제'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8.09.16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자산개발이 '명화 컬러링'이라는 독창적 봉사 활동을 통해 서울 중구 지역 소외계층 사랑에 적극 나서 '화제'다.

롯데자산개발 직원들은 롯데피트인 동대문 교육장에서 명화 밑그림을 색칠하는 명화 컬러링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앙리 마티스의 ‘음악’, 로이 리히텐슈타인의 ‘행복한 눈물’ 등 유명 화가의 명화를 포함한 총 10여 가지 밑그림에 색칠을 해 작품을 완성했다. 

이번에 완성된 작품은 중구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서울시 중구 소외계층과 사회복지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명화 작품을 통해 소외계층은 따뜻한 위로를 얻을 수 있고 사회복지기관은 활력 있는 공간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자산개발 임직원들이 14일, 명화 밑그림에 색칠을 해 작품을 완성하는 '명화컬러링 봉사활동'을 통해 중구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9월 7일, 14일에 각각 진행됐고 오는 28일에 마지막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세 차례 봉사활동을 통해 직원 120여명은 총 30여점을 완성시킬 계획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롯데자산개발 경영기획팀 박성우 대리는 “컬러링이라는 이색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 사랑 실천뿐만 아니라 봉사활동의 즐거움을 깨닫게 되었다”며 “평소 소통할 기회가 부족했던 타 부서 직원들과 함께 색칠하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자산개발은 올 1월부터 롯데월드몰과 롯데몰에서 고객이 직접 기부하는 ‘사랑나눔 모금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힘쓰고 있다. 고객 참여로 모인 모금액은 지역자치단체와 연계해 저소득층 지역주민 대상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