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라이프생명, 15일부터 '푸본현대생명'으로 새출발
상태바
현대라이프생명, 15일부터 '푸본현대생명'으로 새출발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09.1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라이프생명이 15일부터 '푸본현대생명'으로 사명을 바꾸고 새출발한다. 

현대라이프생명은 지난 13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푸본현대생명(Fubon Hyundai Life Insurance)'으로 바꾸는 정관변경 안건을 승인했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3000억원의 유상증자를 통해 현대라이프생명의 최대주주는 대만 푸본생명(62%)이 됐다. 2대 주주는 현대자동차그룹(37%)으로 변경됐다. 

푸본현대생명의 새로운 로고

푸본생명은 대만 푸본금융지주의 계열사로 1993년 설립된 대만 최대규모의 생명보험사다. 2009년에는 대만 ING생명을 인수하기도 했다. 지난해 말 기준 자산 136조원, 당기순이익 1조2000억원에 달한다. 

리차드 쟈이(Richard Tsai) 대만 푸본금융지주 회장은 "한국 푸본현대생명이 푸본금융지주에 합류하면서 동북아시아 시장에 진출하는 계기가 됐다"며 "다양한 협력기회를 모색해 아시아 최고 금융기관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대표는 "앞으로 퇴직연금과 텔레마케팅 영업에 주력하고 푸본생며으이 방카슈랑스 영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 방카슈랑스 시장에 재진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백성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