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9년 연속 'DJSI 월드' 지수 선정...글로벌 업계 상위 10% 달성
상태바
KT, 9년 연속 'DJSI 월드' 지수 선정...글로벌 업계 상위 10% 달성
  • 이보미 기자
  • 승인 2018.09.13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공신력 있는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지수인 '2018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9년 연속 ‘DJSI 월드’ 지수에 선정됐다. ‘DJSI 월드’는 경제, 환경, 사회 공헌 등 활동 전반에 걸쳐 평가되며 60개 업종별 평가 상위 10%에게만 주어진다.

KT가 2018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평가에서 업종별 평가 상위 10%에게 주어지는 최고 등급인 ‘DJSI 월드’ 지수에 9년 연속 편입했다고 13일 밝혔다.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2018 DJSI 평가에서 KT가 9년 연속 ‘DJSI 월드’ 지수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DJSI는 세계 최대 금융정보사인 미국의 다우존스와 스위스 투자평가사인 로베코샘이 매년 전 세계 시가총액 상위 2,500여 개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재무 성과 ▲사회 책임 ▲환경 경영 등으로 평가하는 가장 공신력 있는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지수다. 이 중에서도 ‘DJSI 월드’는 60개 업종별 평가 상위 10%에게만 주어진다.

DJSI는 재무적 성과는 물론 장기적으로 기업의 존속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비재무적 요인들을 평가한다. 올해 평가 항목은 총 24개 영역 103문항으로 기업의 경제·사회·환경 활동 전반을 살폈으며 기업의 가치를 훼손할 수 있는 다양한 리스크 분석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도 검토했다.

올해 평가는 전 세계 82개의 통신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이 가운데 KT를 포함해 총 9개 통신기업만이 월드 지수 편입에 성공했다. 특히 KT는 9년 연속 ‘DJSI 월드’에 편입하면서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통신기업 이미지를 굳히고 있다.

또한 경제 분야의 네트워크 안정성, 개인정보 보호, 세금 전략 영역과 환경 분야의 환경 정책/시스템 영역, 사회 분야의 사회공헌, 인재 개발 영역에서 통신업종 최고점을 획득하였는 데 이는KT가 글로벌 유무선 통신 기업 중 장기적으로 기업투자 가치가 높은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되었음을 의미한다.

2016년 4월 KT는 국내 통신업계 최초로 이사회 내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설립해 전사 지속가능경영 계획의 수립과 실행, 성과 관련 주요 의사결정을 내리고 있다.

또 세계 최대 자발적 기업시민 이니셔티브인 UN 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에서의 선도기업(Lead Company)으로 활동하는 등 국내외 지속가능경영 제도 및 활동을 선도해나가고 있다.

KT가 ‘피플. 테크놀로지.’ 캠페인과 함께 ‘사람을 위한 따뜻한 혁신기술’을 선보인 대표적인 사례로 기가 네트워크 기반의 ICT 솔루션을 통해 지역 사회 활성화를 도모하는 ‘기가 스토리 프로젝트’, 통신사 로밍 데이터와 빅데이터 기술을 융합한 ‘감염병 확산 방지 프로젝트’ 등이 있다.

윤종진 KT 홍보실장 부사장은 “DJSI 월드 9년 연속 편입은 KT가 추구해 온 지속가능경영 수준과 기업 가치가 글로벌 최고 수준이라는 것을 의미한다”며 “KT는 인류에게 닥친 문제를 사람을 향한 따뜻한 기술로 고민하고 해결하는 지속가능경영 철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보미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