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비즈니스 파트너 CEO 세미나...동반성장 방안 논의
상태바
SK C&C, 비즈니스 파트너 CEO 세미나...동반성장 방안 논의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8.09.1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기업 경쟁력 우위 확보 및 생존 위한 사회적 가치 활동 방안 공유

SK㈜ C&C는 13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사옥 SK u-타워 27층 비전룸(Vision Room)에서 ‘2018년 하반기 BP사 CEO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BP사 CEO 세미나는 BP사들과 상호 윈윈(Win-Win)의 실질적 사업 성과 창출과 동반 성장 방안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자리로 매년 두 차례 시행되고 있다.

SK C&C 구매본부 주최로 개최된 이번 세미나에는 디지털(Digital)∙금융∙제조∙서비스∙통신 등 전 산업분야에 걸쳐 90여명의 비즈니스 파트너(Biz. Partner, 이하 BP)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SK C&C는 이날 세미나에서 ▲미래 기업 경쟁력 우위 확보 및 생존을 위한 사회적 가치 활동 방안 ▲구성원의 협업 향상을 위한 BP라운지 신설 및 세미나실 제공 ▲BP사 비용절감을 위한 보증보험 면제 범위 확대 등을 소개했다.

SK C&C는 국내 ICT(정보통신기술) 산업 리더로서 성장해 가는 BP사 대표들의 경영 인사이트 함양을 위해 카이스트 산업디자인학과 배상민 교수의 ‘창의적 디자인과 그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 특강으로 세미나를 시작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기업의 생존을위해서는 이익 실현 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이 동반되어야 함에 공감을 표시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을 담은 새로운 ICT 혁신 모델 개발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SK C&C는 이날 BP사들의 구성원 역량 및 사업 수행 환경 전반에 걸친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한층 개선된 지원 프로그램도 소개했다.

SK㈜ C&C 정풍욱 구매본부장이 2018년 하반기 BP사 CEO세미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먼저 BP사들의 자유로운 협업과 소통을 장려하기 위해 SK u-타워 6층에 BP라운지를 신설하고 8층의 세미나실을 개방했다.

SK C&C 정풍욱 구매본부장은 “SK C&C의 동반성장지수평가 4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은 오늘 함께한 BP사 분들의 적극적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며 “SK(주) C&C는 앞으로도 BP사들의 실질적인 성장과 BP사들의 국내 ICT 산업의 주역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원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다가오는 추석을 앞두고 BP사에 대한 대금을 조기지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15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펀드를 조성해 저금리 대출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동반성장투자재원 마련 ▲체계적인 온∙오프라인 교육 무상 지원 ▲특허출원∙기술 임치 지원 등의 기술 지원∙보호 ▲특허개방 ▲찾아가는 BP 현장 세미나 등 대∙중소 상생을 위한 다양한 동반성장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