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2018 세계 리더스보전포럼 10월3일 제주에서 개최
상태바
제2회 2018 세계 리더스보전포럼 10월3일 제주에서 개최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8.09.12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협력 (Together for a Sustainable Future)을 주제로

환경부, 제주특별자치도, IUCN 공동주최하는 <제2회 2018세계리더스보전포럼 / 이하 세계리더스보전포럼 >이 10월 3일(수)부터 5일(금)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세계리더스보전포럼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세계 각 분야의 리더들과 환경 전문가들이 모여 자연을 보전하기 위한 방법을 논의하고, 환경 보전을 실천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창조적인 해결책을 모색하는 자리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협력(Together for the sustainable future)’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이번 포럼은 지속가능한 천연자원 이용, 초 국경적 평화유지 및 구축을 위한 도구로서의 자연 보전, 미래 세대의 역할 강화 등 다양한 주제의 포럼이 열릴 예정이다.

세계리더스보전포럼의 참여 연사로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환경단체인 세계자연보전연맹 사무총장인 잉거 앤서슨을 시작으로 내셔널지오그래픽의 탐험가 폴 로즈, 12살의 나이로 플라스틱 오염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바이 바이 플라스틱’을 설립한 멜라티 위즌을 포함한 환경 분야의 세계적 리더들과, 환경부 장관 김은경,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원희룡 등 국내의 리더들이 함께 다양한 환경 주제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포럼 외에도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행복한 나라‘부탄의 사례를 통해 ’지속가능한 개발의 목표’에 대해 논의하고, 제주 올레와 함께 산책로와 도보 코스를 설계하는 등 다양한 체험과 토론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한 논의와 체험의 장이 열릴 계획이다.

'세계리더스보전포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