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2회 연속 '굿콘텐츠서비스인증' 획득
상태바
환경산업기술원, 2회 연속 '굿콘텐츠서비스인증' 획득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8.09.0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 등 2종... 콘텐츠 경쟁력 강화 방침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운영하는 환경산업·기술 정보를 제공하는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과 친환경 녹색제품 정보를 제공하는 '녹색제품정보시스템'이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은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 메인 화면.

환경산업기술원이 운영하는 두개의 콘텐츠가 정부의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을 2회 연속 획득해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7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환경산업·기술 정보를 제공하는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과 친환경 녹색제품 정보를 제공하는 '녹색제품정보시스템'이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며,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서비스를 발굴해 2년간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환경산업기술원이 인증받은 2개 시스템은 수준 높은 환경정보 제공과 정보접근성 개선 등 콘텐츠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2016년 처음으로 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올해 재심사를 통해 2회 연속으로 굿콘텐츠서비스 인증을 받았다.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은 국내외 환경 산업·기술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로서, 최신 환경 뉴스 및 환경산업체 종사자를 위한 환경 분야 기술개발동향, 실용기술 등 다양한 정보를 강화하고 있다.

녹색제품정보시스템은 녹색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사이트로서, 환경마크와 우수재활용인증을 받은 국내 7만여 개의 녹색제품에 대한 상세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두 사이트는 정보수요자가 손쉽게 환경분야 전문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제공채널을 구축함으로써 정보유통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녹색제품정보시스템은 이용자가 정보활용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표준연계시스템 구축을 통해 데이터 확산 기반을 마련했다.
 
또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서비스를 통해 카드뉴스를 제공하는 등 모바일 편의성을 강화하여 모바일 페이지 또한 굿콘텐츠서비스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환경분야 정보 콘텐츠에 대한 차별성 확보와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국민의 신뢰도를 높이고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