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경기도 지방세 납부 서비스' 개시
상태바
카카오페이, '경기도 지방세 납부 서비스' 개시
  • 유은실 기자
  • 승인 2018.09.06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지방세 오픈...9월 재산세부터 시작
내달 1일까지 '페이백 이벤트' 진행
‘카카오페이 청구서’, 경기도 지방세 납부 서비스 7일부터 시작한다. [자료제공=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경기도민 대상으로 ‘카카오페이 청구서’를 통한 지방세 고지·납부 서비스를 7일부터 시작한다. 

카카오페이는 "경기도민에게 간편하게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청구서' 서비스를 시작한다"며 "서비스 도입을 맞아 카카오페이 청구서를 이용하는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청구서’는 카카오톡을 통해 공과금과 아파트 관리비, 학원비, 통신료, 신문구독료 등 각종 생활 요금의 청구서를 관리하고 카카오페이로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7월 경기도의 스마트고지서 송달·수납 사업자로 선정되었으며, 9월 재산세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경기도민들은 7일부터 별도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 > 더보기 > 카카오페이 청구서’에 들어가 ‘경기도 지방세’를 신청할 수 있다.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쳐 서비스를 신청하면 지방세 납부가 시작되는 16일부터 카카오톡으로 고지서를 받아 카카오페이로 바로 납부 가능하다.

또 ‘카카오페이 청구서’에 있는 코드 스캐너로 종이고지서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카카오페이로 빠르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청구서’는 카카오페이머니, 신용카드, 체크카드 등 다양한 결제 수단으로 납부할 수 있으며, 납부 내역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약 20조 원의 규모로 전국 지방세의 25%에 달하는 경기도 지방세의 납부율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비스 시작과 함께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납부 기한인 10월 1일까지 카카오페이를 통해 경기도 지방세를 납부하면 카카오페이머니로 2000원을 환급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카카오페이 청구서’가 1,300만 경기도민들에게 지방세 납부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약 20조 규모에 달하는 경기도 지방세의 납부율 제고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은실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