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보증공사, 임직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상태바
주택도시보증공사, 임직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 유은실 기자
  • 승인 2018.09.0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서울지역, '갑질 방지와 청렴문화 확산' 주제로 교육
올해 10월까지 대전, 대구 등 교육 예정
주택도시보증공사가 부산국제금융센터 6층 HUG 대강당에서 ‘반부패·청렴교육’을 열었다. [자료제공=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지난 8월 31일 부산지역과 9월 4일 서울지역 2회에 걸쳐 임직원 대상 반부패·청렴 집합 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전했다.
 
HUG 관계자는 "1부에서는 감사실 주관으로 반부패·청렴 정책 및 공익·부패 신고자 보호제도 교육을, 2부에서는 김덕만 청렴윤리연구원장(전 국민권익위원회 대변인)을 초청하여 청렴특강을 실시했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에서 오원택 감사실장은 “HUG가 2년 연속 청렴도 우수 및 부패사건 Zero 기관이다. 하지만 앞으로도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임직원 모두의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갑질 방지와 청렴문화 확산’ 이라는 주제로 강의한 김덕만 청렴윤리연구원장은 “최근 터져 나오고 있는 일련의 갑질병폐를 없애고 건강한 사회가 되려면 공직자들부터 솔선수범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HUG는 이번 집합교육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지역인 대전, 대구, 광주 등 소재 부서를 대상으로 올해 10월까지 10여 회에 걸쳐 ‘찾아가는 반부패·청렴 순회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유은실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