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한 공공구매 상담회 열어
상태바
한수원,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한 공공구매 상담회 열어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8.09.0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함께 사회적경제 기업 120개사 초청
3일 개최된 한수원 공공구매 상담회에서 한수원 구매담당자와 사회적경제 기업 직원의 1:1 상담이 진행되고 있다.

한수원이 사회적경제 기업을 위해 공공구매 상담회를 열고 실질적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은 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사회적경제 기업 임직원 및 한수원 구매담당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공구매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수원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함께 마련한 이번 행사에서는 사회적경제 기업 120개사를 초청해 한수원 구매담당자와 1:1 매칭 상담회를 진행했다. 한수원과 진흥원은 사업소의 구매 수요를 사전에 조사해 상담회 참가기업을 모집함으로써 상담회가 실질적인 구매까지 이어지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상담회에 앞서 한수원은, 구매담당 직원 등을 대상으로 사회적기업 및 사회적 협동조합 우선구매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도 진행했다.

공영택 한수원 조달처장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본사 사옥 유휴공간을 활용해 사회적기업 판매장 입점을 진행 중이며, 이번 상담회가 일회성 행사로 끝나지 않도록 사회적경제 기업과 긴밀한 동반성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