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Global 사회공헌…온누리에 사랑전하다
상태바
한전, Global 사회공헌…온누리에 사랑전하다
  • 김경호
  • 승인 2013.02.20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KEPCO, 사장 조환익)은 지난해 10월 선포한 ‘사회책임경영 뉴비전’에서 천명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월 20일 필리핀 바탕가스 일리한발전소 주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현지법인 직원과 의료진 20여명이 빈민계층을 위해 의료봉사활동을 전개하였다.

한전 필리핀 현지법인 직원과 의료진이 지역주민을 위한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전은 필리핀 총 발전량 중 약 12%를 담당하고 있으며 처음으로 해외 발전시장에 진출한 국가이기도 하다. 바탕가스(Batangas) 지역은 한전에서 운영하는 일리한 복합화력발전소가 위치하고 있는 곳이다.

한전은 2001년 이후 약 10년 동안 말라야 발전사업 수익 중 약 154억원을 투자하여 총 760여 필리핀 농어촌 마을에 전력을 공급하는 전화(電化)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말라야 발전소뿐 아니라 후속사업인 일리한 발전소에서도 주변지역을 대상으로 상수도사업, 도로건설, 학교 건립, 의료지원 사업에 15.7억을 투입하여 지역숙원사업 해결해 주는 등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여 발전소 주변지역은 물론 필리핀 정부와 국민으로부터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다.

특히, 2011년부터는 글로벌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서울대와 연계하여 일리한 발전소 주변지역에서 초등학교 도서관 건립 및 시설개선 사업을 전개해 오고 있으며, ’13년도에는 2.13일부터 22일까지 약 10일간에 걸쳐 일리한 발전소 인근 소재 일리한 초등학교 지붕개량 및 음악, 미술, 전통놀이 등 교육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필리핀 마닐라 적십자사와 협의, 한전의 후원하에 눈이 불편하여 학습이 불가능한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11년부터 개안수술을 시행(현재 3명 수술완료, 1명 진행중)하여, 필리핀 언론에 보도되는 등 따뜻한 한전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조환익 사장은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한전이 현지 주민들의 신뢰와 사랑을 얻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인정받자”고 강조하고 앞으로도 필리핀뿐 아니라 타국가에서도 사회책임경영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