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아시안게임 폐막...자카르타 'KT 5G' 홍보관 성료
상태바
KT, 아시안게임 폐막...자카르타 'KT 5G' 홍보관 성료
  • 이보미 기자
  • 승인 2018.09.0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2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KT 5G 홍보관 운영을 마치고 대한민국 5G 상용화 서비스 준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3일 밝혔다.

KT는 45억 아시아인의 뜨거운 관심 속에 2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KT 5G 홍보관 운영을 마치고 대한민국 5G 상용화 서비스 준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은 자카르타-팔렘방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스포츠 축제에서 겔로라 붕 카르노(GBK)에 설치한 KT 5G 홍보관 운영을 마치고 홍보관 진행 요원들이 함께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KT는 자카르타-팔렘방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스포츠 축제에서 겔로라 붕 카르노(GBK)에 5G 홍보관을 설치하고 지난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총 16일간 5G 홍보관을 운영했다. 홍보관은 1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해 많은 인기를 끌었다.

KT는 국내 통신사로는 유일하게 이번 홍보관에 참여했다. KT는 ‘VR 배드민턴’을 포함해 프리뷰(Free View), 옴니뷰(Omni View), 싱크뷰(Sync View) 등 다양한 5G 서비스를 선보였다.

특히 프리뷰(Free-View) 서비스는 역사적인 여자농구 남북 단일팀 경기를 5G기술로 관람객이 원하는 순간과 장면을 선택 제공해 한반도의 평화를 기원하는 인도네시아 현지인들과 전 세계인들에게 큰 주목을 받았다.

아이르랑가 하르타르토 인도네시아 산업부장관, 루디 안타라 통신정보기술부 장관 등 자카르타 KT 5G 홍보관을 방문해 실감형 서비스를 체험한 주요 관계자들은 ‘실제로 선수들과 함께 있는 것 같은 느낌이다’, ‘5G 서비스를 통해 차원이 다른 경기를 관람했다’고 평하며 KT가 선보일 5G 상용 서비스에 대한 큰 기대감을 내비쳤다.

사사(25)5G 홍보관 전시요원은 “제가 담당한 VR 배드민턴이 가장 인기가 많아 16일동안 쉴 틈 없이 힘들었지만 보람 있었다”며 “하루 빨리 인도네시아에서도 5G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성은미 KT 5G사업본부 5G마케팅TF장 상무는 “인도네시아에서 보여준 아시아인들의 뜨거운 성원에 감사 드린다”며 “한 발 앞선 KT 5G 기술과 서비스로 5G 상용 시대도 가장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보미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