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동생' GU, 9월 1일 온라인 스토어·오프라인 매장 공개
상태바
'유니클로 동생' GU, 9월 1일 온라인 스토어·오프라인 매장 공개
  • 이종화 기자
  • 승인 2018.08.31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GU(지유)가 9월 1일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한다. 또한 9월 1일부터 8일까지는 ‘GU롯데월드몰점’ 매장의 일부를 선공개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GU는 유니클로 모기업인 패스트 리테일링이 지난 2006년 런칭한 브랜드로, 일본 및 중국, 대만, 홍콩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9월 14일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420평 규모의 ‘GU롯데월드몰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GU는 디지털 플랫폼이 갈수록 중요해지는 유통업계 트렌드와 한국 소비자들의 특성을 반영, 전세계 GU 진출국 중 최초로 한국에서 온라인 스토어를 오프라인 매장보다 먼저 오픈한다. GU 온라인스토어는 남성, 여성 및 키즈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선보일 전 상품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

GU는 온라인 스토어 오픈을 기념하며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회원 가입하는 모두에게 구매 금액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 4종을 증정한다. 할인 쿠폰은 10월 31일까지 GU 온라인 스토어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주문 한 건당 한 장씩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유니클로 온라인스토어 회원은 별도의 가입 없이도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한편, GU는 9월 1일 온라인 스토어 오픈과 동시에 9월 8일까지 GU롯데월드몰점 매장 일부를 선공개한다.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는 상품들을 오프라인에서도 착용해 볼 수 있으며, ‘GU 어드바이저’가 고객에게 맞는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포토월에서 사진을 찍고 개인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옷장용 향기 키트 ‘샤쉐’를 증정한다.

에프알엘코리아㈜ GU 관계자는 “디지털 친화적인 한국 소비자들의 특성을 반영해 온라인 스토어로 먼저 한국에 열었다”며 “이례적으로 오프라인 매장 일부를 선공개하고 GU의 주요 상품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 된 쇼핑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GU(지유)가 9월 1일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한다. 또한 9월 1일부터 8일까지는 ‘GU롯데월드몰점’ 매장의 일부를 선공개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종화 기자  macgufin@empas.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