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를 빅데이터가 골라준다고?”...인스타워즈 ‘빅데이터 큐레이션’ 서비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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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를 빅데이터가 골라준다고?”...인스타워즈 ‘빅데이터 큐레이션’ 서비스 출시
  • 이종화 기자
  • 승인 2018.08.30 1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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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 플랫폼 인스타워즈가 사람에게 가치 있는 수많은 정보를 선별 제공하면서 4차 산업혁명을 이끌고 있는 빅데이터를 도입, 소비자 취향에 맞는 인테리어 스타일을 선별할 수 있게 돕는 ‘빅데이터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약 6만개에 달하는 최대 시공 사례 데이터 베이스를 보유한 인테리어 플랫폼 인스타워즈의 ‘빅데이터 큐레이션’ 서비스는 검색 엔진을 통해 평수나 예산, 공간, 스타일, 컬러 등 세분화된 필터 항목을 체크하면, 개인 취향에 맞는 인테리어 디자인과 시공 업체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소비자 친화 정보 제공 서비스다.

또한 시공 사례마다 공사금액이 투명하게 공개되므로, 예산을 책정하거나 견적을 비교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방대하게 쌓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거 공간은 물론 상업 공간에서도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인스타워즈 황인철 대표는 “인테리어는 자재부터 색깔, 디자인, 예산 범위까지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아 원하는 스타일을 어떻게 찾아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며, “인스타워즈는 6만개의 실제 시공 사례 사진을 바탕으로 빅데이터 큐레이션 시스템을 도입, 간단한 항목을 체크하면 원하는 스타일의 인테리어 결과 예측이 가능해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인테리어를 빅데이터가 골라준다고?”...인스타워즈 ‘빅데이터 큐레이션’ 서비스 출시

최근 국내 리모델링 인테리어 시장은 2020년까지 25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집을 감성과 취향이 담긴 공간으로 생각하는 이들이 늘면서 셀프 인테리어, 홈퍼니싱 등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추세다.

그래서 인테리어 플랫폼 인스타워즈는 인테리어 취향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에게 최선의 정보를 선별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빅데이터 큐레이션 서비스를 도입했다.

황인철 대표는 “인테리어 공사의 경우 수 천 만원의 비용이 들어감에도 불구하고 소비자가 평소에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분야가 아니어서 원하는 스타일을 직접 알아보는 것이 쉽지 않다”며 “빅데이터 큐레이션 서비스로 전문가가 아닌 소비자도 원하는 정보를 충분히 검색해서 비교할 수 있어 소비자가 안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인테리어에 관한 정보 취득의 중요성은 사전 단계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며 “인테리어에서 자주 발생하는 먹튀, 자재 바꿔치기, A/S 미이행 등을 충분히 책임지고 있는지를 꼭 확인해야 하며 업체의 평판이나 시공 사례도 꼼꼼하게 살펴봐야 소비자 피해를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인스타워즈는 인테리어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 업체 간 무료 비교 견적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는 토탈 인테리어 플랫폼이다. 약 6만개의 시공사례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빅데이터 검색 엔진으로 예산·취향에 맞는 인테리어 스타일을 간편하게 추천 받을 수 있다.

1:1 전문가 상담과 복수 견적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인스타워즈는 인테리어 중개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로 ‘먹튀‧자재 바꿔치기‧A/S미이행’ 등 인테리어 주요 피해 사례들을 보장하는 ‘3대 핵심사고 보장제’를 실시해 업계 유일 결과까지 책임지는 인테리어 플랫폼으로 신뢰를 얻고 있다. 

이종화 기자  macgufin@empa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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