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쿠터 디자인의 아이콘 베스파가 전기 스쿠터로 재탄생하다.
상태바
스쿠터 디자인의 아이콘 베스파가 전기 스쿠터로 재탄생하다.
  • 박진아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8.08.27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부터 예약 주문 개시
'Vespa Elettrica' 베스타 전기 구동 스쿠터. Courtesy: Piaggio Group.

탄생한지 70년째 되는 이탈리아의 베스파(Vespa) 스쿠터가 9월부터 이 업체 처음으로 전기형 스쿠터로 생산에 들어갈 것이라고 27일 발표했다. 

베스파 스쿠터 브랜드의 제조업체인 이탈리아의 모터사이클 생산업체 피아조(Piaggio Group)는 1946년 베스파 스쿠터를 처음 생산하기 시작한 토스카나 주 피사 시 교외 폰테데라 부지 생산공장에서 전기구동형 베스파를 생산하게 된다.

베스타 e-스쿠터는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X 하이브리드 버전은 거리 2백 킬로미터, 전기형은 한 번 충전으로 1백 킬로미터를 주행할 수 있다. 전기형 베스파의 건전지 충전은 4시간이 소요된다.

처음 생산판매를 시작한 이래 오늘날까지 전세계에서 무려 1천 8백 만 대가 팔려나간 베스파 스쿠터는 유럽 스쿠터 시장에서 선두적 위치를 점하고 있으며 아시아 시장에서 계속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인도의 모터사이클 및 스쿠터 시장 매출에 주력할 목표를 가지고 있다.

피아조의 첫 전기 베스파 스쿠터는 10월부터 예약 주문을 받기 시작할 것이며 기업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도 예약 가능하다고 피아조가 27일 월요일 보도자료를 통해서 밝혔다.

박진아 IT칼럼니스트  feuilleton@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