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스퍼의, 서울서 해커톤 행사 '하이콘 핵스' 개최
상태바
글로스퍼의, 서울서 해커톤 행사 '하이콘 핵스' 개최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08.2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세대 블록체인 기업 하이콘(글로스퍼)이 개최하는 해커톤 행사가 열린다. 

하이콘(HYCON)은 27일 대규모 해커톤 행사인 ‘하이콘핵스(hycon hacks)’를 오는 9월 14일과 15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이콘은 국내 1세대 블록체인 기업인 글로스퍼가 개발한 자체 암호화폐 플랫폼이다.

이번 해커톤은 개발자뿐만 아니라 블록체인으로 아이디어를 실현시키고자 하는 다양한 사람들에게 취업 기회와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1박 2일 간 지루할 틈이 없도록 게임과 공연 등의 구성을 포함해 축제같은 분위기로 진행할 계획이다.

총 1억 50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ICO를 거치지 않고 거래소에 직접 코인을 상장하는 초기 거래소 공개(IEO, Initial Exchange Offering) 방식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는 등 1세대 블록체인 기업으로서 의미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하이콘과 글로스퍼의 김태원 대표는 “글로스퍼를 비롯한 한국의 블록체인 업계는 그간 놀라운 속도로 성장을 거듭해 왔다”며 “이번 서울 해커톤을 시작으로 해외 여러 지역에서 해커톤을 개최해 국내 블록체인 기술의 우수성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