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 스마트기업리더상 수상
상태바
한국중부발전,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 스마트기업리더상 수상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08.2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중부발전이 '2018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에서 스마트기업리더상을 수상했다. 

22일 한국중부발전은 국회 도서관에서 국회융합혁신경제포럼과 한국언론인협회가 공동주최한 “2018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 스마트기업리더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국회의원들의 연구단체인 국회융합혁신경제포럼이 4차 산업혁명 도입과 구현을 통해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관장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박형구 사장은 이날 CEO상을 수상했다. 

중부발전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해 올 들어 전력그룹사 최초로 전사적 중장기로드맵을 구축 중에 있으며, 아울러 발전설비 운전빅데이터를 활용한 머신러닝기술 기반의 예측진단시스템(Smart-PAM) 운영, 가상현실(VR) 안전체험 교육시스템 구축, IoT 센서 일체형 설비관제 카메라를 개발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 최신기술을 접목하고 있다.

2018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 스마트기업 리더상 수상 기념사진(왼쪽부터 아시아나IDT(주), 국회 융합혁신경제포럼 김성태 대표의원, 한국중부발전 박형구 사장) <한국중부발전 제공>

특히 중부발전은 미국 실리콘밸리 국제발명전시회(′18. 7. 2 ~ 4)에서 드론을 활용하여 저탄량을 측정하고 저탄장의 발화를 감시하는 특허발명품을 출품해 모두 금상을 수상했으며, 이를 인정받아 특별상도 함께 수상한 바 있다. 이는 4차 산업혁명 특허개발품의 판로개척·기술사업화를 촉진한 점에서 의미가 크다.

박형구 한국중부발전 사장은 이날 소감을 통해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을 적극 활용할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