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게임 서버 쏜다" 한콘진, 네이버와 MOU
상태바
"네이버가 게임 서버 쏜다" 한콘진, 네이버와 MOU
  •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08.1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 한콘진 김영준 원장, 우 NBP 박원기 대표

한콘진이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과 16일 성남 NBP 본사에서 '중소 게임개발사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한콘진 지원사업에 선정된 중소 게임 개발사에 NBP의 서버와 기술지원 등 추가 혜택을 제공, 국산 게임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진출 지원을 통한 수출확대가 목표다. 

협약 체결을 통해 NBP는 한콘진이 지정한 게임 개발사를 대상으로 ▲매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정기 교육 초청 ▲분기별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정기 세미나 개최 ▲업체 요청 시 방문 기술지원(핸즈온) ▲서버 비용 등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주기업(약 50개)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지원 사업대상(24개 기업) ▲차세대 게임 제작지원 대상 기업(약 26개 기업) 등이다. 

이날 체결식에 참석한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대기업과 중소 게임사가 함께 성장해 나아갈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중소 게임 개발사들의 참신한 콘텐츠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민관 협력 방안을 발굴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NBP는 네이버에서 분할되어 출범한 IT 전문 기업으로, 네이버, 라인, 스노우 등 네이버 계열사들을 대상으로 인프라보안, 클라우드, IDC서비스 등 IT 인프라 전반을 지원하고 있다.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