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알렉사 오토 SDK' 공개...인포테인먼트 생태계 확장 본격 나서
상태바
아마존, ’알렉사 오토 SDK' 공개...인포테인먼트 생태계 확장 본격 나서
  • 이보미 기자
  • 승인 2018.08.10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이 9일(현지시간) ‘알렉사 오토 개발 키트(SDK)’를 공개했다. 이번 공개를 통해 2019년 이후 더 많은 차량에서 알렉사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마존이 '알렉사 오토 개발 키트'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카 인포테인먼트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더버지는 9일(현지시간) 아마존이 ‘알렉사 오토 개발 키트(SDK)’를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이번 공개를 통해 2019년 이후 더 많은 차량에서 알렉사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마존이 발표한 ‘알렉사 오토 개발 키트’는 알렉사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가 쉽게 통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이다. 

공개된 SDK에는 미디어 스트리밍, 스마트 홈 제어, 일기 예보 등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앞으로 GPS 시스템을 이용한 전화나 내비게이션 기능, 식당 등 기타 사업체의 현지 검색 기능도 포함될 예정이다.

아마존은 BMW와 포드, 도요타 등 자동차 제조업체들과 함께 알렉사를 차량 내부에 통합하기 위한 노력을 해왔다. 이번 SDK 공개는 앞으로 더 많은 자동차 업계와 개발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아마존은 지난 5월 이후 알렉사에 명령을 내릴 수 있는 ‘스킬(Skill)’을 개방해왔다. 전문가들은 아마존이 기술 개방을 통해 생태계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보고 있다. 

이보미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