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나눔재단, ‘2018 타이어나눔 사업’ 2차 공모
상태바
한국타이어나눔재단, ‘2018 타이어나눔 사업’ 2차 공모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8.08.0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운전을 위한 경정비 서비스 지원으로 사회공헌 활동 지속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8월 31일까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2018년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타이어나눔’ 사업 2차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타이어나눔’ 사업은 한국타이어의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ity)’을 반영한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우리 사회 이웃을 위한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 환경 마련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2010년을 시작으로 2018년 상반기까지 총 1만 6,932개의 타이어를 사회복지기관에 지원해왔다.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은 기존 연 1회 진행하던 타이어나눔 사업을 올해부터는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지원하는 방식으로 확장했다. 지난 4월 1 차로 진행된 ‘2018 타이어나눔 지원사업’ 상반기 공모에는 전국 607개 사회복지기관이 참여했으며, 최종 268개 기관이 타이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올해 하반기 공모는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최종 선정 기관에게는 업무용 차량의 타이어 4개 교환과 휠 얼라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경정비 서비스도 함께 지원받게 된다.

신청 대상은 업무용 9~15인승 승합차 또는 경차(1,000CC 이하)를 보유하고 있는 전국의 비영리단체 및 사회복지기관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행복을 향한 드라이빙(Driving)’이라는 슬로건 아래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ity)’을 반영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복지기관 대상 타이어 나눔 사업, 차량 나눔 사업, 틔움버스 등 이동 지원 사업을 비롯 저소득층 청년을 위한 사회주택 지원, 청소년 생활비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