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주가, 경쟁사 AMD 실적 호조로 덩달아 상승
상태바
Nvidia 주가, 경쟁사 AMD 실적 호조로 덩달아 상승
  • 박진아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8.07.27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밝은 게이밍 산업과 그래픽 프로세싱 칩 시장 전망 반영

페이스북의 2분기 실적 저조와 그에 따른 테크 업계 주의 동반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엔비디아(Nvidia)는 26일 목요일 오전 주식거래시장 개장 초기부터 주가 0.5% 상승을 기록하며 호조를 보였다. 

개인용 컴퓨터 및 게이밍용 그래픽 프로세서 카드 및 칩 제조업계의 강력한 경쟁업체인 AMD가 발표한 2분기 실적보고서에서 17억 6천 만 달러 총 매출  주가는 목요일 아침 일찍 영업 시간을 통해 0.5 % 이상 상승했다.

특히 올 분기 AMD의 놀라운 성장을 주도한 핵심 제품은 ‘에픽(Epyc)’ 데이터 센터 중앙 처리 장치(CPU) 솔루션이다. AMD 실적 컨퍼런스 콜에 참석한 리사 수(Lisa Su) 최고경영자는 EO Epyc의 매출은 아직 상대적으로 적지만 매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하고 AMD는 향후 4-8 분기에 걸쳐 에픽 분야 비즈니스의 추가 성장을 촉진을 위해 과감하게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MD의 데이터 센터 사업의 성공이 최근 데이터 센터 GPU 사업에 뛰어든 엔비디아의 시장점유율 침식 등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 예상했던 투자전문가들의 예상과는 달리 엔비디아 주가의 동반 상승을 매우 기분좋게 생각하는 분위기다.

엔비디아와 AMD 두 업체는 앞으로도 그래픽 프로세서 및 칩 시장의 시장점유율로 계속 경쟁할 것이나 그로 인해 파생될 게이밍, 분야 산업이 계속 성장하면 그로 인해 더 확대될 경제 효과가 관심을 끌고 있다.

엔비디아는 최신 게임밍 GPU 라인 ’튜링(Turing)’ GeForce GTX Series 11을 오는 8월 30일 경 출시할 것이라는 소문이 업계에 돌고 있다.

박진아 IT칼럼니스트  feuilleton@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