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새내기, 봉사활동으로 사회생활 첫걸음
상태바
효성 새내기, 봉사활동으로 사회생활 첫걸음
  • 조원영
  • 승인 2013.01.1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은 15일 올해 입사한 신입사원들과 임직원 등 300여명이 경기도 광주시의 노인 전문 요양 시설인 ‘작은 안나의 집’을 찾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효성 신입사원들은 오전 10시부터 요양원 구석구석을 청소하고, 170여명 위탁 어르신들의 식사 도우미 역할을 했다. 특히, 신입사원들이 직접 준비한 노래와 춤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파티를 열고, 손수 준비해 간 무릎담요를 나눠드리기도 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인으로 첫 걸음을 내딛는 효성 신입사원들이 봉사를 통해 사회 구성원으로서 책임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조석래 회장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사회공헌활동에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해야 한다”면서 “나눔의 기쁨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봉사의 기회를 늘려 효성이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효성 신입사원 신재훈씨는 “효성웨이(Hyosung Way)를 직접 몸으로 익힐 수 있는 보람된 하루였다”면서 “앞으로 효성이 이웃과 사회를 돌아보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회사가 되도록 긍정적인 마음과 열정적인 자세로 신나게 일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효성은 올해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활동 기회를 더욱 확대하고 수혜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전사 차원의 ‘효성 봉사단’을 창립하기로 했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