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가격 다시 상승세로 돌아서
상태바
비트코인 가격 다시 상승세로 돌아서
  • 박진아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8.07.24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정부의 비트코인 ETF 거래 승인 임박설에 기관의 기대감 커져
Courtesy: Bitcoin.com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암호화폐의 대명사 비트코인(Bitcoin)이 24일 화요일 2개월 만에 처음으로 코인 당 가격 8천 달러를 넘어서며 가상 화폐에 대한 기관들의 관심이 증가하기 시작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24일(런던 시간 기준) 보도했다.

최근 세계적인 자사운용사인 블랙록(BlackRock)의 래리 핑크(Larry Fink) 최고 경영자에 따르면, 지난주부터 곧 미국 정부가 비트코인 암호화폐를 상장지수펀드(exchange traded fund, 줄여서 ETF) 승인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짐에 따라 전세계 자산관리 시장 및 자산 운용 기업들 사이에서 디지털 화폐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커진 것이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비트코인은 오늘 오전 유럽 룩셈부르크 증권거래소(LuxSE)에서 코인당 8,130 달러(Bitstamp 환율 BTC = BTSP 기준)를 기록하며 지난 5월 22일 이후 최고치를 달성했다.

전세계 암호화폐 가격 트랙킹 사이트인 코인마켓캡(Coinmarketcap.com)에 따르면, 그 외 다른 디지털 화폐들의 가격도 지난 일주일 전 가격에는 못 미치지만 대체로 동반 상승했다.

비트코인의 가격은 작년 연말인 12월에 2만 달러 가까이 치솟으며 정점을 찍은 후 기관과 리테일 금융업계의 관심이 시들해지면서 2018년 들어 가치가 절반 이상 하락했다.

박진아 IT칼럼니스트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