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옥수수', 월드컵 기간 누적 시청자 1000만 돌파...시청시간은 3억분
상태바
SKB '옥수수', 월드컵 기간 누적 시청자 1000만 돌파...시청시간은 3억분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07.24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OTT 서비스 '옥수수'를 통해 월드컵 동영상을 시청한 고객이 일별 누적 1000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SK브로드밴드는 2018 러시아 월드컵 기간(6/14~7/16) 동안 프리미엄 모바일 동영상 OTT서비스 옥수수에서 경기 생중계와 하이라이트 동영상클립을 시청한 고객이 일별 누적으로 10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총 약 3억 분의 시청 시간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스포츠에 강한 OTT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는 옥수수는 러시아 월드컵 기간 동안 통신사와 관계없이 옥수수 앱만 설치하면 누구나 무료로 월드컵 경기를 시청할 수 있도록 고객편의성을 최우선 서비스가치로 설정했다. 고객들은 생중계를 시청하고 재차 다시보기(하이라이트 및 명장면 클립 영상)를 감상하는 등 옥수수에서 높은 체류시간을 보냈다.

옥수수 측은 “독일과 경기 당시, 월드컵이 시작하기 전 일별 최대와 비교해 4.5배 증가한 트래픽이 발생했고, 이는 지난 2016년 1월 옥수수 런칭 이후 역대 최고치”라고 밝혔다. 또 앞선 스웨덴, 멕시코와 조별리그 경기에서도 대회 시작 전과 비교해 4배 이상의 트래픽 증가를 기록하는 등 스포츠 이벤트에 강한 옥수수의 면모를 보여줬다.

특히 옥수수만의 차별화 서비스인 생중계 채팅 서비스의 동시접속자수 역시 역대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기존 최고치는 지난해 6월에 생중계했던 ’2017 드림콘서트 Live‘ 였으나, 독일 전에서 이전 최대 동접자 대비 수치가 75% 증가했다.

SK브로드밴드는 옥수수의 월드컵 호실적에 대해 “손안의 TV로 옥수수를 선택하는 고객들이 대폭 늘어났고, 채팅을 함께 하며 응원하며 즐길 수 있다는 점, 또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모바일 앱과 PC 웹사이트에서 시청이 가능하다는 사실 등이 옥수수 선택으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또 5만여 명이 참여한 월드컵 승부 예측 ‘Match of the day Quiz’와 월드컵 클립 시청왕, 채팅 퀴즈 이벤트 등 마케팅, 프로모션 활동도 월드컵 중계 서비스의 성공에 기여했다고 판단했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옥수수가 러시아 월드컵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와 마케팅으로 명실상부한 스포츠 서비스 리더의 면모를 다시 한 번 보여줬다”며 “앞으로도 옥수수는 5G 기반의 실감 미디어를 통해 스포츠 콘텐츠와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스포츠 넘버원 OTT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