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징동닷컴, 유럽 시장 확장 위해 올연말 독일 사무소 개설하기로
상태바
中징동닷컴, 유럽 시장 확장 위해 올연말 독일 사무소 개설하기로
  • 박진아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8.07.23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원천:JD.com

중국의 전자 상거래 업체 징동닷컴(JD.com은 유럽 전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을 세우고 올 연말까지 유럽시장 진입을 위한 전략을 수립할 것이라고 독일 경제일간지 한델스블라트(Handelsblatt) 지가 22일 보도했다.  

알리바바(Alibaba) 다음으로 현재 중국의 두 번째로 큰 전자 상거래 업체인 징동닷컴은 그같은 계획의 일환으로 2018년 말까지 독일에 사무소를 개설할 것이라 밝혔다. 

또 리쳐드 리우((Richard Liu) 징동닷컴의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발표하고 독일제품을 중국으로 수입해 판매하는 것 외에도 중국산 제품을 유럽시장에서 판매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징동닷컴은 이미 중국과 동남아시아 거점을 넘어 물류 및 오프라인 소매에 집중 투자하여 미국 및 유럽 시장에서 의미있는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미국과의 무역 마찰, 아마존과 같은 거대 미국 온라인 상거래 업체의 유럽 시장 직접 투자 및 사업확대 경쟁으로부터 직격타를 맞고 있다.

징동닷컴의 이번 유럽시장 확장 선언은 사실상 알리바바, 아마존, 잘란도(Zalando, 독일 온라인 피복제품 상거래 플랫폼) 등과 직접 경쟁할 의사를 공식화한 것이나 다름없다고 한델스블라트 지는 해석한다.

박진아 IT칼럼니스트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