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 집배원이 전하는 방방곡곡 신나는 여행지 발간
상태바
우정사업본부, 집배원이 전하는 방방곡곡 신나는 여행지 발간
  • 고훈곤 기자
  • 승인 2018.07.2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배원이 발품 팔아 선정한 전국 대표적 하계휴가지 78곳 선정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강성주)는 워라밸과 휴가철을 맞아 연간 1억 8,500만 km(지구 4,000바퀴)를 달리는 2만여 집배원이 추천하는 숨겨진 여행지 등을 주변 맛집, 지역 특산품 등과 연계해 소개하는 ‘집배원이 전하는 방방곡곡 신나는 여행지’를 발간한다고 23일 밝혔다.  

여행지는 전국의 집배원들로부터 하계휴가지로 적합한 200곳의 여행지를 추천받아 많이 알려지지 않은 비경 등을 중심으로 ‘7∼8월 휴가철’에 가볼만한 ‘78곳’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주요 여행지로는 서울 도심의 메타세콰이어숲(안산), 금실 좋은 광대부부이야기가 깃든 재인폭포, 강 위를 걷는 듯한 화천 ‘숲으로 다리’등은 가족들과 함께할 최적의 휴가지로 손꼽힌다.

책자는 전국 3,500여개 우체국과 방문고객에게 무료로 배부될 예정이며 웹진과 e-Book 형태로 발행해 우체국 뉴스룸, 홈페이지, SNS 및 국공립도서관, 서점 등에도 무료 배포된다.

강성주 본부장은 “국민들께서 하계휴가기간에 집배원이 추천하는 여행지에서 심신을 달래 재충천의 기회가 되고 지역경제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계절별 여행지를 발간해 우편·금융서비스 뿐만 아니라 여가생활에도 우체국이 함께 할 것이다”고 말했다.  

고훈곤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