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볼트모터스(sunvoltmotors), 산업-레저용 친환경 전기차 ‘2018 서울오토살롱’ 통해 선보여
상태바
썬볼트모터스(sunvoltmotors), 산업-레저용 친환경 전기차 ‘2018 서울오토살롱’ 통해 선보여
  • MICE팀 이상권 기자
  • 승인 2018.07.2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SB미디어>

전기차량 전문 수입, 개발사 '썬볼트모터스(sunvoltmotors-대표 차유석)'가 지난 7월 18일부터 삼성동 코엑스 전시홀 C홀에서 열리고 있는 ‘2018 서울오토살롱’ 에 참가하여 자사의 산업용 픽업 전기차량 산업용전기차 티니탑(TINY-TOP) 과 미니(MINY) 골프카트, 티니카고(TINY-CARGO), 등 다양한 전기차량을 선보이고 있다.

썬볼트모터스가 참가한 ‘2018 서울 오토살롱’은 7월 19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튜닝과 산업기술 전시회로서 산업통상자원부와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하여 올해 16회를 맞이하고 있다. 자동차 튜닝부품과 수입, 유통, 애프터마켓, 업체와 기업 등이 참여하며 다양한 바이어와 고객들이 함께하는 전시회로서 일반관람객부터 동호회, 전문가 들까지 모두가 함께 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를 만나 볼 수 있다.

썬볼트모터스(이하 썬볼트)는 전기차량과 캠핑용 캬라반 등 전기차와 각종 차량용 제품을 수입, 생산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산업용부터 레저용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는 전기차량을 생산, 유통하여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 약 10여개국 과의 수입, 수출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오토살롱을 통해 썬볼트모터스가 선보이고 있는 전기차량은 총 3종의 4가지 모델이다. 픽업형 전기차량은 는 주로 농업 및 산업용으로 사용되는 특수차량으로 공사현장과 농장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최대적재량 500kg과 40마력 4륜 구동으로 어디서든 원할한 주행이 가능하며 험한 길이라도 매끄럽게 주행할 수 있다. 배터리는 니켈카드뮴전지를 기본으로 탑재하지만, 리튬이온 전지로 주문제작이 가능하다.

티니탑과 티니카고의 경우 산업용 전기차량으로 1회 충전시 약 100km 주행이 가능하며 최대 200-250kg의 하중을 수송할 수 있다. 차량 후미의 적재 장소에 따라 카고와 탑으로 분류되며 충전과 적재량 대비 가성비가 뛰어나 산업용 전기차량으로 최적화 되어있다.

미니 골프카트(3인승)는 1회 충전시 최대 60km를 주행할 수 있는 제품으로 최대 3인 승차가 가능하며 후륜구동의 경사와 비탈 등의 운전이 수월하다.

다양한 차량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18 서울오토살롱’은 7월 2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과 D홀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전기차의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 썬볼트모터스 부스는 C홀에 자리하고 있다.

MICE팀 이상권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