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위원회 발족
상태바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위원회 발족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8.07.1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승 전 한국은행 총재를 위원장으로 사회 원로 및 외부 전문가 등 7인으로 구성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16일 오전 인천 청라 소재 하나금융그룹 통합 데이터센터에서 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 실천 강화를 위한 사회공헌 자문기구인 사회공헌위원회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사회공헌위원회 발족 후 하나금융그룹과 근로복지공단간 상생형공동직장어린이집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식 및 사업주 설명회에 참석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뒷줄 왼쪽에서 세번째), 박 승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 (앞줄 왼쪽에서 세번째), 심경우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앞줄 왼쪽에서 두번째)이 행사에 참석한 내외빈과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새롭게 발족한 하나금융그룹의 사회공헌위원회는 박승 전 한국은행 총재를 위원장으로 5인의 외부전문가와 김한조 하나금융나눔재단 이사장, 안영근 하나금융지주 사회공헌 담당 임원 등 분야별 전문가 7인으로 구성되었다.

하나금융그룹의 사회공헌위원회는 분기 1회 이상 정기 위원회를 개최해 ▲ 저출산 고령화 문제 극복,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보육사업 ▲ 남북교류, 새터민 지원 활동 등 통일시대 준비 ▲ 청년 일자리 창출, 사회적 기업 지원 등 사회적 금융 강화 ▲ 소외계층 지원 등 지역 사회공헌 ▲ 빈곤 국가지원, 국제구호 등 글로벌 사회공헌 ▲ 자연사랑 미술대회, 글로벌 환경 기준 준수 등 환경 보전 활동 등 그룹의 중장기 사회 공헌활동 방향 및 추진 사업에 대해 협의하고 자문할 예정이다.

박승 위원장은 “하나금융그룹은 보육지원사업을 비롯해 사회공헌사업에 가장 앞장서 실천하는 금융그룹인 점을 감안해 이번 그룹의 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 직을 흔쾌히 승낙하였다”며 “ 지금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더 요구되고, 공동체와 함께 상생하는 기업이 소비자와 국민으로부터 선택을 받는다. 이런 의미에서 하나금융의 기업문화가 참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박 위원장은 “앞으로 사회공헌위원회는 인간존중, 휴매니티에 기반한 그룹의 철학과 미션을 근간으로 사회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가는데 일조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이날 발족식 이후 하나금융그룹은 근로복지공단과 상생형공동직장어린이집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 및 사업주 설명회를 개최해 그룹의 사회공헌위원회 발족의 의미를 더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하나금융공익재단, 하나금융나눔재단 등 그룹 내 사회공헌 활동기구를 통해 전담기구를 통해 저출산 고령화 시대의 사회문제 해결을 돕고, 사회소외계층의 복지증진, 인도적 차원의 글로벌 구호활동 사업 등 다양한 국가 복지 정책 지원을 통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에 일조해 나갈 계획이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